사진=이마트.
1993년 이마트 1호점 창동점 개점 이후 창립 30주년을 맞은 이마트가 2주간 '이마트 30주년 창립기념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오는 12월1일부터 14일까지 신선, 가공, 일상 용품 등 주요 생필품들을 최대 50% 할인·1+1으로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신선 식품의 경우 12월1일부터 7일까지 행사 진행 후 품목을 변경해 8일부터 14일까지 2차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마트는 30주년 창립기념 행사의 시작을 알리며 12월1일부터 3일까지 주말 동안 더 강력한 행사를 준비했다.
먼저 이마트는 주말 특별 행사로 금토일 3일간 지난달 오픈런을 일으켰던 '러시아산 킹크랩' 행사에 이어 이번엔 협력사와 사전 기획을 통해'러시아산 대게'를 기획가에 선보인다. 3일간 준비 물량은 약 15톤으로 기존 정상가대비 반값 수준이다. 또 3일간 '미국산 냉장 소고기' 전품목을 2팩 이상 구매 시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5개월 전부터 사전 비축한 '국내산 양파(1.8kg/망)'는 정상가보다 30% 이상 저렴하게 선보인다. 3일간 준비 물량만 약 200톤으로 평시 1주일간 100톤 미만으로 판매되는 점을 감안했을 때 약 2주 판매 물량을 준비했다.
이밖에도 금토일 3일간 핫도그 전품목, 군만두/물만두 전품목, 카놀라유/해바라기씨유/포도씨유, 수입버터 전품목, CJ/오뚜기 컵밥 전품목 등의 가공 식품을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일별 특가 행사도 선보인다. 12월1일 단 하루 '생생치킨(국내산, 팩)'을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50% 할인하며 2일~3일은 ‘신선그대로 딸기(500g, 팩)’ 12만팩을 기존 정상가 대비 약 56% 저렴하게 판매한다. 평시 주말 이틀 판매량과 비교해도 3배 이상 물량을 준비했다.
또한 1일~2일은 스낵 전품목 2+1, 2일~3일은 국물 봉지라면 전품목 3개 골라담기 9900원 행사를 진행한다. 주말 특별 행사와 별개로, 이마트는 12월1일부터 7일까지 인기 상품 한우 40% 할인 행사도 선보인다. 이마트는 전국한우협회,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2023 소프라이즈' 행사를 열고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한우 등심/안심/채끝을 정상가 대비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마트 30주년을 기념해 협력사들과 단독 특가 기획 상품들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먼저 이마트는 삼립과 협업해 겨울 인기 간식 '삼립 통통팥팥 통단팥호빵 8입'을 총 10만봉 한정으로 3980원에 기획해 선보인다. 8입 봉 기준 3980원으로, 호빵 1개당 500원 미만 가격으로 준비했다. 이는 시중 유사 상품 대비해서도 약 40%가량 저렴한 수준이다. 이마트와 삼립은 지난해 겨울부터 오랜 사전 협업과 10만봉 대량 기획으로 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
이마트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주류 수요가 늘어나는 12월을 맞아 위스키와 와인도 이마트 30주년을 기념해 저렴하게 선보인다. 이마트는 12월1일부터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싱글톤 더프타운 싱글몰트 12년(700ml)'을 40% 할인하고 시바스리갈 라인업 중 맛으로 가장 좋은 평가를 받는 '시바스리갈 18년 리사에디션(700ml)'은 면세점 판매가 수준으로 저렴하게 준비했다.
국내 버번 위스키 오픈런을 일으켰던 인기 위스키 브랜드 러셀에서 국내 최초로 출시하는 '러셀 리저브 싱글배럴 라이(750ml)'는 1500병 한정으로 12만8000원에 이마트 단독 상품으로 준비했다. 국내 인기 와인인 산페드로의 '1865 까버네쇼비뇽 30주년 에디션'은 이마트의 30주년을 기념해 30주년 기념 단독 라벨로 선보이며, 1년 전부터 산페드로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2만8000원의 파격가에 기획했다.
이와 함께 뉴질랜드의 유명 와인 생산자인 생클레어의 '생클레어 소비뇽블랑(750ml)'을 이마트 창립 30주년 에디션으로 기획 생산했다. 이마트와 동일한 1993년에 설립된 칠레의 유명 와이너리 코노수르와도 협업해 양사의 3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코노수르 그란 리제르바' 와인을 동일 스펙 와인 대비 저렴한 1만9800원에 기획했다.
이밖에도 이마트는 더본코리아와 백종원 대표의 해석이 담긴 대중적인 맛의 ‘빽쿡 빽짜장(140g*4)’과 농심의 ‘하얀짜파게티(136g*4)’ 봉지라면을 이마트 단독 상품으로 판매하며,다양한 가공·일상용품들을 최대 50%·1+1, 골라담기 행사로 선보이는 등 풍성한 혜택들을 기획했다.
최진일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지난 30년간 고객들이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번 이마트 30주년 행사를 준비했다”며, “초특가 신선·가공 먹거리부터 다양한 이마트 단독 기획 상품 등 풍성한 행사들을 준비한 만큼, 많은 고객들이 30주년 행사를 방문해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도 이마트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12월1일부터 14일까지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온라인 시식회를 진행한다. 12월1일부터 7일까지 수도권(네오센터 출발) 장보기 고객 대상으로 'CJ 신제품 닭가슴살 스팸(200g)'을, 12월 1일에는 '오리온 미니 포카칩 신제품(블랙트러플/레드스파이시 맛)' 및 '닥터유 면역수(530ml)'를 선착순 증정한다.
이어 제철과일인 '금실&설희딸기 1kg'을 12월 4일부터 10일까지 40% 할인가에 300세트 한정으로 사전예약 판매한다. 김진상 농가는 금실 1세대 우수 생산지로 당도와 품질이 뛰어난 상품만을 엄선하여 12월15일부터 순차배송 예정이다. 매일 참여 가능한 응모 이벤트도 있다. 행사기간 응모고객 중 추첨을 통해 3330명에게 조선호텔 케이크,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 생일 축하 쿠폰 1만원/3000원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밖에 오는 4일에는 7만원 이상 구매 시 10% 장바구니 할인쿠폰을 선착순 발급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