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소림마라’와 연 200억 식자재 공급 계약 체결 지난달 21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CJ프레시웨이 임종욱 외식SU장(오른쪽)과 (주)지씨글로벌컴퍼니 원종만 대표(왼쪽)가 식자재 공급 업무협약을 기념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마라탕 브랜드 ‘소림마라’를 운영하는 ㈜지씨글로벌컴퍼니와 연간 200억원 규모 식자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계약으로 소림마라 전국 매장에 마라소스, 생새우살, 돈등심 등 주요 식자재를 일체 공급할 예정이다. 앞서 CJ프레시웨이와 ㈜지씨글로벌컴퍼니는 지난달 21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식자재 공급 및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소림마라’는 구수한 사골 육수를 활용해 자체 개발한 한국형 마라탕으로 인기를 얻어 현재 국내 매장 200개를 돌파했다. 올해는 뉴욕 맨해튼, 대만 타이베이, 베트남 호찌민 등 해외시장까지 진출해 ‘K-마라탕’ 맛을 알리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계약을 계기로 소림마라에 양질의 식자재뿐 아니라 사업 확장을 위한 솔루션도 제공할 방침이다. 먼저, 소림마라 메뉴를 구내식당, 학교 등에 선보이도록 판로 확장에 나선다. ‘마라열풍’ 주역인 MZ세대와의 접점을 극대화해 브랜드를 알리고 추가 매출도 확보하겠단 전략이다. 새로운 메뉴 도입으로 CJ프레시웨이 급식고객 만족도도 높일 수 있어 일석이조다. 소림마라 신메뉴 개발에도 힘쓴다. 현재 학교 급식 메뉴 전용 마라소스, 마라로제 소스를 활용한 꿔바로우 등을 기획 중이다. CJ프레시웨이는 R&D 센터, 조미식품 자회사 등을 비롯한 제조시설을 갖춰 맞춤형 상품 개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외식업체와의 시너지 창출이 가능하다. ◆교촌치킨, 가맹점 디지털 전환 속도…페이히어와 맞손 지난 29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페이히어 본사에서 열린 ‘가맹점 디지털 전환 및 글로벌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송종화 교촌에프앤비㈜ 부회장(왼쪽)과 박준기 ㈜페이히어 대표가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핀테크 스타트업 페이히어와 ‘가맹점 디지털 전환 및 글로벌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차세대 포스시스템 개발에 나선다. 지난달 29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페이히어 본사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송종화 교촌에프앤비 부회장,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 박준기 페이히어 대표, 윤석호 페이히어 이사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무인 주문, 웨이팅, 결제, 판매 데이터, 고객관리 등을 통합적으로 처리하는 솔루션이 적용될 예정이다. 교촌은 해당 솔루션 도입으로 가맹점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디지털 전환은 매장 운영 효율성 제고를 위한 필수적인 과정으로 가맹점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교촌의 청사진이 담긴 계획이기도 하다. 양사는 솔루션 확산을 위한 가맹점 마케팅 및 컨설팅 등 추후 과정에서도 공동 대응 프로세스를 마련하기로 했다. 나아가 해외 매장으로까지 차세대 포스 시스템을 도입한다는 장기적 플랜도 검토할 예정이다. ◆NS홈쇼핑, '해피뉴 멤버십' 프로모션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은 내년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NS New 멤버십' 제도를 기념해 12월 한달간 '해피뉴 멤버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NS New 멤버십'은 기존 5단계 등급을 3단계로 간소화하면서, 혜택을 늘리고 다양한 멤버십 전용 이벤트를 더해 리뉴얼 오픈할 예정이다. 먼저, 새로운 멤버십 제도를 안내하는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응모하거나 전화 상담사를 통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골드바 100g'과 적립금 5000원을 제공한다. 응모를 위해서는 '마케팅 수신동의'를 해야 하며, 당첨자는 1월 8일 NS몰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12월 한달간 2회 이상 구매하고 20만원 이상 결제하면 적립금 1만원을 제공한다.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 또는 전화 상담사를 통해 적립금 이벤트에 신청한 고객 대상이며, NS샵플러스, NS모바일앱, NS쇼핑북, 카카오 톡쇼핑 등 NS홈쇼핑의 어느 채널에서든 2회 이상, 20만원 이상 구매 완료하면, 적립금 1만원을 100% 지급한다. ◆아이스크림에듀 ‘문해와 수리’, 초중등 학부모 대상 교육 전문가 특강 개최 사진=이아스크림에듀. 국내 대표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학원 ‘문해와 수리’가 오는 5일부터 19일까지 학부모 특강을 진행한다. 초중등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국어와 수학, 독서의 중요성 및 내신 관리를 위한 정보와 팁을 제공한다. 대치동에 위치한 ‘문해와 수리’ 학원에서 진행하며, 5일 ‘대치동 최상위권의 수능 1등급 VS 내신 1등급 전략’부터 시작해 9일 ‘독서 토론으로 전과목 등급을 올려라’, 12일 ‘불편한 진실! 대치동 특목자사고 진학율’, 19일 ‘1등급이 되는 비밀은 단순하다’ 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병호 아이스크림에듀 수학연구소장과 김치헌 성균관대 초빙교수, 이정선 아이스크림에듀 대표 컨설턴트, 조관형 메가스터디 논술 모의고사 출제위원이 각각 강의를 맡았다. 신청은 문해와 수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모집은 선착순 30명이다. 특강에 신청 및 참석한 학부모에게는 커피 상품권 3만원권 증정을 비롯해 문해와 수리 학원에서 진행하는 레벨 테스트, 학습유형관리 및 컨설팅을 무료, 학원 수강료 5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SPC 커피앳웍스, ‘화이트 홀리데이 블렌드’ 신제품 출시 사진=SPC그룹.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화이트 홀리데이 블렌드’를 출시했다. 케냐, 파나마, 콜롬비아 등 다양한 지역에서 생산된 커피로, 잘 익은 자몽을 한 입 베어 문 듯한 풍부한 과즙과 쌉싸름한 카카오닙스의 향미, 헤이즐넛의 고소함을 극대화 했다. 신제품은 커피앳웍스 전 매장에서 △브루드 커피 △드립백 △원두(100g, 200g)로 12월 말까지 만나볼 수 있다. ◆SPC 파리바게뜨, ‘자이언트 스모어 쿠키’ 출시 사진=파리바게뜨.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바삭하고 쫀득한 ‘자이언트 스모어 쿠키’를 출시한다. 인기 캠핑 디저트인 스모어를 쿠키로 재해석한 이색 디저트로, 꾸덕하고 진한 피칸 더블초코 쿠키에 쫀득하고 달콤한 마시멜로우를 넣어 스모어 특유의 달콤한 맛과 쫀득한 식감을 그대로 살렸다. 스모어(Smore)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유래한 캠핑 디저트로, 그레이엄 크래커와 구운 마시멜로우, 초콜릿으로 만든다. 마시멜로우 특유의 쫀득한 식감과 바삭한 쿠키, 초콜릿의 진한 달콤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마시멜로우를 가득 넣은 빅사이즈로 출시, 달콤 쫀득한 풍미와 식감을 입 안 가득 느낄 수 있다. 또한 먹기 전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리면 마치 캠핑에서 즐기는듯 생생한 맛과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다. ◆이랜드이츠 피자몰, 연말맞이 신메뉴 출시 사진=이랜드이츠. 이랜드이츠의 피자 뷔페 브랜드 피자몰이 오는 7일부터 신메뉴를 선보인다. ‘연말 파티’ 콘셉트로 파티에 어울리는 피자 메뉴 3종과 샐러드바 메뉴 9종을 준비했다. 신메뉴 피자 3종은 ▲엣지까지 맛있게 즐기는 포테이토 치즈 바이트 피자 ▲쫄깃하고 짭짤한 페페로니를 올린 4겹 페페로니 피자 ▲크림치즈 풍미가 가득한 아몬드 크림치즈 피자로 구성됐다. 샐러드바 주요 메뉴는 ▲로제 크림 넙적 당면 ▲할라피뇨 마요 치킨 ▲그릴드 베지터블 ▲콘 크림수프 ▲치즈 포테이토 수프 등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아이스 뱅쇼 ▲체리 초코브라우니 ▲레트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 캐러멜 초코칩 아이스크림 등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에 어울리는 9종 겨울 신메뉴가 출시돼 총 40여종 샐러드바 메뉴를 맛볼 수 있다. ◆CJ푸드빌,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 일산 벨라시타점’ 오픈 사진=CJ푸드빌.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The Place)가 일산 지역에 진출한다. 더플레이스는 정통 이탈리안 메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선보이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브랜드로. 상권 및 고객 특성에 최적화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더플레이스는 지난달 29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더플레이스 일산 벨라시타점’을 오픈했다. 해당 매장은 고급스러운 맛과 분위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파인 캐주얼 다이닝’이다. 평일 낮에는 모임이 많은 주부 고객이, 저녁이나 주말에는 인근 직장인과 자녀를 동반한 고객이 밀집하는 점을 메뉴와 공간에 반영했다. 이탈리아 남부에서 영감을 받은 인테리어를 적용해 정겹고 아늑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가 특징이다.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하는 브런치 메뉴로는 ‘이탈리안 브런치 플레이트’, ‘프루타 프렌치토스트’, ‘훈제 연어 아보카도 오픈 샌드위치’, ‘크리미 스칼럽 차우더’ 등을 준비했다. 오후 5시 이전 방문 및 주문 고객에게는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매장 오픈을 기념해 13일까지 ‘비스테카 립아이’를 30% 할인가로 제공하며 글라스 와인 1+1 행사도 진행한다. 다양하고 합리적인 추천 메뉴 구성과 함께 재방문 쿠폰 증정, 더플레이스 프리미엄 멤버십 비노크루 가입 시 일산 벨라시타점 단독 혜택 추가 증정 등 혜택도 준비했다.

[유통갤러리 ]CJ프레시웨이, ‘소림마라’와 식자재 공급 계약 외

김성준 기자 승인 2023.12.03 12:37 의견 0

◆CJ프레시웨이, ‘소림마라’와 연 200억 식자재 공급 계약 체결

지난달 21일,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CJ프레시웨이 임종욱 외식SU장(오른쪽)과 (주)지씨글로벌컴퍼니 원종만 대표(왼쪽)가 식자재 공급 업무협약을 기념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가 마라탕 브랜드 ‘소림마라’를 운영하는 ㈜지씨글로벌컴퍼니와 연간 200억원 규모 식자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계약으로 소림마라 전국 매장에 마라소스, 생새우살, 돈등심 등 주요 식자재를 일체 공급할 예정이다. 앞서 CJ프레시웨이와 ㈜지씨글로벌컴퍼니는 지난달 21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식자재 공급 및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소림마라’는 구수한 사골 육수를 활용해 자체 개발한 한국형 마라탕으로 인기를 얻어 현재 국내 매장 200개를 돌파했다. 올해는 뉴욕 맨해튼, 대만 타이베이, 베트남 호찌민 등 해외시장까지 진출해 ‘K-마라탕’ 맛을 알리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계약을 계기로 소림마라에 양질의 식자재뿐 아니라 사업 확장을 위한 솔루션도 제공할 방침이다. 먼저, 소림마라 메뉴를 구내식당, 학교 등에 선보이도록 판로 확장에 나선다.

‘마라열풍’ 주역인 MZ세대와의 접점을 극대화해 브랜드를 알리고 추가 매출도 확보하겠단 전략이다. 새로운 메뉴 도입으로 CJ프레시웨이 급식고객 만족도도 높일 수 있어 일석이조다. 소림마라 신메뉴 개발에도 힘쓴다. 현재 학교 급식 메뉴 전용 마라소스, 마라로제 소스를 활용한 꿔바로우 등을 기획 중이다. CJ프레시웨이는 R&D 센터, 조미식품 자회사 등을 비롯한 제조시설을 갖춰 맞춤형 상품 개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외식업체와의 시너지 창출이 가능하다.

◆교촌치킨, 가맹점 디지털 전환 속도…페이히어와 맞손

지난 29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페이히어 본사에서 열린 ‘가맹점 디지털 전환 및 글로벌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송종화 교촌에프앤비㈜ 부회장(왼쪽)과 박준기 ㈜페이히어 대표가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핀테크 스타트업 페이히어와 ‘가맹점 디지털 전환 및 글로벌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차세대 포스시스템 개발에 나선다. 지난달 29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페이히어 본사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송종화 교촌에프앤비 부회장, 윤진호 교촌에프앤비 대표, 박준기 페이히어 대표, 윤석호 페이히어 이사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무인 주문, 웨이팅, 결제, 판매 데이터, 고객관리 등을 통합적으로 처리하는 솔루션이 적용될 예정이다.

교촌은 해당 솔루션 도입으로 가맹점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디지털 전환은 매장 운영 효율성 제고를 위한 필수적인 과정으로 가맹점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교촌의 청사진이 담긴 계획이기도 하다. 양사는 솔루션 확산을 위한 가맹점 마케팅 및 컨설팅 등 추후 과정에서도 공동 대응 프로세스를 마련하기로 했다. 나아가 해외 매장으로까지 차세대 포스 시스템을 도입한다는 장기적 플랜도 검토할 예정이다.

◆NS홈쇼핑, '해피뉴 멤버십' 프로모션

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은 내년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NS New 멤버십' 제도를 기념해 12월 한달간 '해피뉴 멤버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NS New 멤버십'은 기존 5단계 등급을 3단계로 간소화하면서, 혜택을 늘리고 다양한 멤버십 전용 이벤트를 더해 리뉴얼 오픈할 예정이다. 먼저, 새로운 멤버십 제도를 안내하는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응모하거나 전화 상담사를 통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골드바 100g'과 적립금 5000원을 제공한다.

응모를 위해서는 '마케팅 수신동의'를 해야 하며, 당첨자는 1월 8일 NS몰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12월 한달간 2회 이상 구매하고 20만원 이상 결제하면 적립금 1만원을 제공한다.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 또는 전화 상담사를 통해 적립금 이벤트에 신청한 고객 대상이며, NS샵플러스, NS모바일앱, NS쇼핑북, 카카오 톡쇼핑 등 NS홈쇼핑의 어느 채널에서든 2회 이상, 20만원 이상 구매 완료하면, 적립금 1만원을 100% 지급한다.

◆아이스크림에듀 ‘문해와 수리’, 초중등 학부모 대상 교육 전문가 특강 개최

사진=이아스크림에듀.

국내 대표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학원 ‘문해와 수리’가 오는 5일부터 19일까지 학부모 특강을 진행한다. 초중등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국어와 수학, 독서의 중요성 및 내신 관리를 위한 정보와 팁을 제공한다. 대치동에 위치한 ‘문해와 수리’ 학원에서 진행하며, 5일 ‘대치동 최상위권의 수능 1등급 VS 내신 1등급 전략’부터 시작해 9일 ‘독서 토론으로 전과목 등급을 올려라’, 12일 ‘불편한 진실! 대치동 특목자사고 진학율’, 19일 ‘1등급이 되는 비밀은 단순하다’ 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병호 아이스크림에듀 수학연구소장과 김치헌 성균관대 초빙교수, 이정선 아이스크림에듀 대표 컨설턴트, 조관형 메가스터디 논술 모의고사 출제위원이 각각 강의를 맡았다. 신청은 문해와 수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모집은 선착순 30명이다. 특강에 신청 및 참석한 학부모에게는 커피 상품권 3만원권 증정을 비롯해 문해와 수리 학원에서 진행하는 레벨 테스트, 학습유형관리 및 컨설팅을 무료, 학원 수강료 5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SPC 커피앳웍스, ‘화이트 홀리데이 블렌드’ 신제품 출시

사진=SPC그룹.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화이트 홀리데이 블렌드’를 출시했다. 케냐, 파나마, 콜롬비아 등 다양한 지역에서 생산된 커피로, 잘 익은 자몽을 한 입 베어 문 듯한 풍부한 과즙과 쌉싸름한 카카오닙스의 향미, 헤이즐넛의 고소함을 극대화 했다. 신제품은 커피앳웍스 전 매장에서 △브루드 커피 △드립백 △원두(100g, 200g)로 12월 말까지 만나볼 수 있다.

◆SPC 파리바게뜨, ‘자이언트 스모어 쿠키’ 출시

사진=파리바게뜨.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바삭하고 쫀득한 ‘자이언트 스모어 쿠키’를 출시한다. 인기 캠핑 디저트인 스모어를 쿠키로 재해석한 이색 디저트로, 꾸덕하고 진한 피칸 더블초코 쿠키에 쫀득하고 달콤한 마시멜로우를 넣어 스모어 특유의 달콤한 맛과 쫀득한 식감을 그대로 살렸다. 스모어(Smore)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유래한 캠핑 디저트로, 그레이엄 크래커와 구운 마시멜로우, 초콜릿으로 만든다.

마시멜로우 특유의 쫀득한 식감과 바삭한 쿠키, 초콜릿의 진한 달콤함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마시멜로우를 가득 넣은 빅사이즈로 출시, 달콤 쫀득한 풍미와 식감을 입 안 가득 느낄 수 있다. 또한 먹기 전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리면 마치 캠핑에서 즐기는듯 생생한 맛과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다.

◆이랜드이츠 피자몰, 연말맞이 신메뉴 출시

사진=이랜드이츠.

이랜드이츠의 피자 뷔페 브랜드 피자몰이 오는 7일부터 신메뉴를 선보인다. ‘연말 파티’ 콘셉트로 파티에 어울리는 피자 메뉴 3종과 샐러드바 메뉴 9종을 준비했다. 신메뉴 피자 3종은 ▲엣지까지 맛있게 즐기는 포테이토 치즈 바이트 피자 ▲쫄깃하고 짭짤한 페페로니를 올린 4겹 페페로니 피자 ▲크림치즈 풍미가 가득한 아몬드 크림치즈 피자로 구성됐다. 샐러드바 주요 메뉴는 ▲로제 크림 넙적 당면 ▲할라피뇨 마요 치킨 ▲그릴드 베지터블 ▲콘 크림수프 ▲치즈 포테이토 수프 등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아이스 뱅쇼 ▲체리 초코브라우니 ▲레트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 캐러멜 초코칩 아이스크림 등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에 어울리는 9종 겨울 신메뉴가 출시돼 총 40여종 샐러드바 메뉴를 맛볼 수 있다.

◆CJ푸드빌, 이탈리안 비스트로 ‘더플레이스 일산 벨라시타점’ 오픈

사진=CJ푸드빌.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The Place)가 일산 지역에 진출한다. 더플레이스는 정통 이탈리안 메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선보이는 이탈리안 비스트로 브랜드로. 상권 및 고객 특성에 최적화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더플레이스는 지난달 29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더플레이스 일산 벨라시타점’을 오픈했다. 해당 매장은 고급스러운 맛과 분위기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파인 캐주얼 다이닝’이다.

평일 낮에는 모임이 많은 주부 고객이, 저녁이나 주말에는 인근 직장인과 자녀를 동반한 고객이 밀집하는 점을 메뉴와 공간에 반영했다. 이탈리아 남부에서 영감을 받은 인테리어를 적용해 정겹고 아늑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가 특징이다.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하는 브런치 메뉴로는 ‘이탈리안 브런치 플레이트’, ‘프루타 프렌치토스트’, ‘훈제 연어 아보카도 오픈 샌드위치’, ‘크리미 스칼럽 차우더’ 등을 준비했다. 오후 5시 이전 방문 및 주문 고객에게는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매장 오픈을 기념해 13일까지 ‘비스테카 립아이’를 30% 할인가로 제공하며 글라스 와인 1+1 행사도 진행한다. 다양하고 합리적인 추천 메뉴 구성과 함께 재방문 쿠폰 증정, 더플레이스 프리미엄 멤버십 비노크루 가입 시 일산 벨라시타점 단독 혜택 추가 증정 등 혜택도 준비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