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의 헌혈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좌측부터) 송미호 한마음혈액원 본부장, 쿠키런 캐릭터인 ‘뱀파이어맛 쿠키', 정재헌 성우, ‘용감한 쿠키’, 마인환 한마음혈액원 본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는 자사 개발 스튜디오 스튜디오킹덤이 개발한 모바일 RPG 쿠키런: 킹덤이 대한산업보건협회 한마음혈액원과 ‘달콤한 세상을 위한 작은 용기, 헌혈’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내년 12월까지 1년간 진행된다.
쿠키런: 킹덤은 올 연말부터 헌혈 참여와 따뜻한 생명 나눔 실천을 독려하는 캠페인에 나선다. 쿠키런 IP의 캐릭터를 통해 헌혈에 대한 심적 거리감을 좁히고 더 많은 생애 첫 헌혈자가 동참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캠페인 시작과 함께 한마음혈액원은 쿠키런: 킹덤의 캐릭터 ‘용감한 쿠키'와 ‘뱀파이어맛 쿠키'를 헌혈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두 캐릭터는 한마음혈액원이 진행하는 각종 행사와 홍보물 제작에 활용되며 헌혈에 대한 친숙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적극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뱀파이어맛 쿠키의 목소리를 연기한 정재헌 성우도 홍보대사로 함께 선정됐다. 정재헌 성우는 헌혈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이날 헌혈 200회 기념 유공패를 수여하기도 했다.
쿠키런: 킹덤은 청소년·청년들이 미래의 헌혈자로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간다. 전국 고등학교와 대학교를 찾아가는 한마음혈액원의 헌혈차 출장활동 시 간식차 지원과 캐릭터 인형 탈 이벤트를 분기별 1회 진행한다. 혈액 수급이 급감하는 겨울방학과 여름 휴가철에는 헌혈자 대상으로 쿠키런: 킹덤 굿즈와 게임 재화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튜디오킹덤의 구성원도 혈액 수급난 극복 노력에 주도적으로 동참한다. 구성원들은 캠페인 기간 동안 연 1회 운영하는 사내 방문 헌혈소에서 자발적으로 헌혈에 참여할 수 있다. 첫 사내 방문 헌혈소는 이달 19일 스튜디오킹덤 사옥에 설치된다.
스튜디오킹덤은 앞으로도 더 나은 삶을 향한 희망과 용기의 메시지를 담은 활동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사회 공헌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