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라리안 스튜디오)
올해 최고의 게임으로 평가받는 ‘발더스 게이트 3’가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게임패스(Game Pass)에 포함되지 않을 전망이다.
북미 게임 매체 IGN은 15일(현지시간) 라이안스튜디오의 스벤 빈케(Swen Vincke) CEO와 나눈 인터뷰를 통해 ‘발더스게이트3’가 Xbox 구독 서비스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보도했다.
스벤 빈케 CEO는 Xbox가 ‘발더스게이트3’ 서비스를 위해 라리안 스튜디오에 비용을 지불하려 했는지 묻자 “우리는 처음부터 항상 게임 패스에 없을 것이라고 말해왔다”고 말했다.
‘발더스게이트3’는 2023 게임 어워드 이후 Xbox를 통해 출시된 상태다. 일각에서는 게임 패스에도 포함될 수 있다는 예상을 내놨다. 하지만 스벤 빈케 CEO는 구독 서비스에는 포함되지 않을 것이라고 단호하게 말했다.
그는 “우리는 시작, 중간, 끝이 있는 게임을 만드는 사업을 하고 있다”며 “우리는 큰 게임을 만들었기에 그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고 생각하고, 그것도 괜찮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구독 서비스가 아닌, 지금과 같은 패키지 판매 방식을 유지하겠다는 뜻이다.
‘발더스게이트3’를 게임패스에 넣는 것에 반대하는 그의 입장은 출시부터 구독 서비스로 이용 가능했던 ‘스타필드’와 다른 행보다. ‘스타필드’는 올해 9월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으로, Xbox는 ‘스타필드’로 인해 사상 최대 일일 가입자를 기록했다고 밝힌 바 있다.
최근 패치5를 진행했던 라리안 스튜디오는 2024년에도 ‘발더스게이트3’에 대한 지원을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패치5를 통해 ‘발더스게이트3’는 공식적으로 한글을 지원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