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넥슨)
■ 넥슨,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및 신규 학생 3종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여름특수작전! 사라진 새우를 향한 토끼의 추적’ 및 신규 학생 3종을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는 1월 9일까지 플레이할 수 있으며, 갑작스럽게 사라진 새우의 행방을 추적하는 ‘RABBIT 소대’의 여정을 만나볼 수 있다. 기간 중 이벤트 스토리의 첫 번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RABBIT 소대’ 소속 ‘미유(수영복)’를 획득할 수 있다.
픽업 모집으로 만나볼 수 있는 ‘RABBIT 소대’ 소속 신규 학생 2종도 추가했다. ‘미야코(수영복)’는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이며, ‘EX 스킬’ 발동 시 50초간 적 1인의 치명 대미지 저항률을 감소시키고 공격력에 비례한 대미지를 가한다.
‘사키(수영복)’는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로, 적 1인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대미지를 주고 50초간 적의 방어력, 공격력 및 치명 저항력을 감소시키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 ‘블소 레볼루션’, 신규 레이드 콘텐츠 ‘혹한의 계곡’ 추가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레이드 콘텐츠 ‘혹한의 계곡’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혹한의 계곡’은 16인이 참여할 수 있는 영웅 및 전설 난이도의 레이드 콘텐츠로 ‘혹한의 힘’을 이용해 광범위한 공격을 펼치는 보스 ‘혹한마왕’이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혹한마왕’을 물리치면 방어무시공격력, 대인관통률, 피해상쇄 등의 능력치를 증가시켜 주는 ‘빛나는 혹한마왕 전설보패’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의 버추얼 아이돌 그룹 메이브(MAVE:)의 EP ‘What's My Name(왓츠 마이 네임)’을 테마로 하는 이모션(이모티콘)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전투 컨디션 소모 등의 이벤트를 통해 신규 이모션을 얻을 수 있다.
(사진=아크게임즈)
■ ‘레오네’, 인기 애니 ‘전생슬’과 콜라보 진행
아크게임즈(Arkgames)는 자사의 모바일 판타지 어드벤처 MMORPG ‘레오네: 레전드 오브 네버랜드’가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 ‘전생하였더니 슬라임이었던 건에 대하여(전생슬)’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전생슬’은 주인공이 제목 그대로 인간이 아닌 ‘리무루’라는 이름의 슬라임으로 전생해서 마물이 모여 사는 국가를 세우고, 서로 간의 이해관계에 따라 다른 인간 국가, 마왕 군단과 연합하거나 대립하는 이야기를 그린 이세계 전생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 소설과 애니메이션 모두 큰 사랑을 받으면서 흥행을 거뒀다.
이번 콜라보의 일환으로 ‘전생슬’ 인기 캐릭터인 리무루와 밀림이 ‘레오네’ 신규 파트너로 합류한다. 1월 1일부터 14일까지 콜라보 기간 중 카드 뽑기에서 ‘리무루와 밀림’을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콜라보 콘텐츠가 추가된다. 이용자는 ‘밀림 스테이지’, ‘리무루의 부탁’, ‘슬라임 퍼즐’ 등 다양한 놀거리를 자유롭게 즐기면서 푸짐한 보상을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