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자료=호요버스)
■ 호요버스 ’붕괴: 스타레일’, 2.0 버전 오는 2월 6일 출시 예고
호요버스(HoYoverse)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은하 판타지 RPG ‘붕괴: 스타레일’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2.0 버전을 오는 2월 6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2.0 버전 ‘한밤중 꿈에 들면’은 선주 ‘나부’의 여정을 끝마치고 신규 행성 페나코니에서 시작되며 색다른 이야기는 물론 블랙 스완, 스파클, 미샤 등 새로운 동료 및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다.
신규 행성에서는 제3장 개척 임무가 펼쳐지며 유저들은 ‘드림풀’을 이용해 꿈세계에 입문하여 환락과 쾌락이 가득한 대도시 황금의 순간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탐사 시 ‘꿈의 눈’을 발견하면 높낮이가 다른 필드를 연결할 수 있으며 개척 여정에서 꿈꾸는 자의 산책 능력을 통해 벽을 걸으며 하늘과 땅이 뒤집힌 듯한 독특한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출시 전부터 주목받아온 5성 ‘블랙 스완’과 ‘스파클’, 4성 ‘미샤’ 등이 공개된다. 신비롭고 매혹적인 분위기의 ‘블랙 스완’은 뛰어난 점술가로 타인의 기억을 탐구하고자 하는 강한 욕망을 지녔으며, 중첩된 스택 수에 따라 적의 지속 피해가 증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천의 얼굴을 가진 5성 ‘스파클’은 위험한 연극의 대가로 알려져 신분 전환에 능하며, 재물과 지위, 권력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녀는 아군의 치명타 피해를 증가시키고 아군 행동에 게이지를 증가시킬 수 있어 전략적으로 배치할 수 있다.
또한 레버리 호텔의 벨보이 ‘미샤’는 은하 모험가라는 꿈을 가진 캐릭터로, 적을 빙결 상태에 빠지게 하는 믿음직한 동료로 등장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이용자들이 보다 게임 스토리에 몰입할 수 있도록 개척한 각 세계에서 일어났던 스토리와 줄거리를 기록하는 신규 기능 ‘운명의 지도’가 업데이트 된다.
이 밖에 각 유물을 지정된 레벨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캐릭터별로 어울리는 유물 세트 추천 기능이 더해져 일괄 필터링 및 교체가 편해졌다.
(자료=네오위즈)
■ 네오위즈 모바일 RPG ‘트리플 판타지’, 5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겜플리트가 개발한 모바일 RPG ‘트리플 판타지(Triple Fantasy)’가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오는 2월 25일까지 출석 이벤트와 함께 같은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 ‘심연의 균열 시즌 3’가 개최된다.
신규 이용자는 게임 접속 후 일주일 동안 신화카드 및 전설카드, 고급 성장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왕국의 부름’과 신화카드를 제공하는 ‘여신강림’ 등 인게임 퀘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초월 스킬 확정 카운터’를 도입한다. 또 새롭게 선보이는 ‘신화 등급’의 장비를 추가하고 ‘릴리스’, ‘이리스’, ‘드라고’ 등 1차 정예 일러스트 업데이트 및 픽업 소환이 진행된다. 또, 게임 내 다양한 시스템 UI(이용자환경)도 개선됐다.
한편 트리플 판타지는 오는 31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5주년 기념 특별 방송을 예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