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대표이사 박상진)는 지난 1월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 출시 이후 약 3주간의 이용지표를 15일 공개했다. 서비스가 시작된 지난 1월 19일부터 2월 8일까지 약 3주동안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통한 보험료 비교 건 수는 약 15만 건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르면, 네이버페이에서 자동차보험을 비교한 사용자들의 약 59%는 기존보다 보험료가 더 낮은 자동차보험 상품을 추천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기존 보험료보다 평균 27만원 더 낮은 상품을 추천 받았다. 또 네이버페이에서 자동차보험을 비교한 사용자들의 48%는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해 본 후 새롭게 보험을 가입하기 위해 보험사 홈페이지로 이동한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페이에서 자동차보험을 비교해보고 보험사 홈페이지로 이동한 사용자의 44.6%는 자동차보험 시장 점유율 10% 미만인 중소형 보험사로 이동했다. 더불어 2월 15일 현재까지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통해 기존보다 80% 가량 보험료를 절감한 사례도 확인됐다. 네이버페이를 통해 10개 보험사 중 가장 낮은 자동차보험료를 찾은 후 보험약정을 체결한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하는 ‘자동차보험료 랭킹전’ 이벤트에서 가장 많은 보험료를 아낀 사례는 기존 365만원보다 293만원 저렴한 72만원의 자동차보험을 추천 받은 아반떼 차주로 나타났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이용 시에는 기존 자동차보험의 담보 및 보장내용을 유지하지 않아도, 자신의 상황에 맞는 꼭 필요한 담보 선택만으로 여러 보험사들의 자동차보험료를 한 번에 비교해 합리적인 가격을 제안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이용자, 평균 27만원 절약”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 이용자 59%, 기존 보험료보다 평균 27만원 절감

백민재 기자 승인 2024.02.15 16:12 의견 0
(사진=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대표이사 박상진)는 지난 1월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 출시 이후 약 3주간의 이용지표를 15일 공개했다.

서비스가 시작된 지난 1월 19일부터 2월 8일까지 약 3주동안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통한 보험료 비교 건 수는 약 15만 건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르면, 네이버페이에서 자동차보험을 비교한 사용자들의 약 59%는 기존보다 보험료가 더 낮은 자동차보험 상품을 추천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기존 보험료보다 평균 27만원 더 낮은 상품을 추천 받았다. 또 네이버페이에서 자동차보험을 비교한 사용자들의 48%는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해 본 후 새롭게 보험을 가입하기 위해 보험사 홈페이지로 이동한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페이에서 자동차보험을 비교해보고 보험사 홈페이지로 이동한 사용자의 44.6%는 자동차보험 시장 점유율 10% 미만인 중소형 보험사로 이동했다.

더불어 2월 15일 현재까지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통해 기존보다 80% 가량 보험료를 절감한 사례도 확인됐다. 네이버페이를 통해 10개 보험사 중 가장 낮은 자동차보험료를 찾은 후 보험약정을 체결한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하는 ‘자동차보험료 랭킹전’ 이벤트에서 가장 많은 보험료를 아낀 사례는 기존 365만원보다 293만원 저렴한 72만원의 자동차보험을 추천 받은 아반떼 차주로 나타났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이용 시에는 기존 자동차보험의 담보 및 보장내용을 유지하지 않아도, 자신의 상황에 맞는 꼭 필요한 담보 선택만으로 여러 보험사들의 자동차보험료를 한 번에 비교해 합리적인 가격을 제안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