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퍼스널케어 브랜드 쿤달(KUNDAL)이 지난달 25일 비영리 재단법인 아름지기가 주최한 ‘제12회 아름지기 기금 마련 자선 바자회’에 참여해 후원 및 판매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일 밝혔다.
2010년부터 시작된 '아름지기 기금 마련 자선 바자회'는 과거, 현재, 미래를 관통하는 한국 전통문화유산의 보존과 계승을 위한 기금 마련을 목적으로 강남구에 위치한 더 라움 아트센터 2층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뷰티, 식품, 패션, 가구, 생활용품 등 약 80여 개의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들이 함께했다. 특히 배우 정려원, 야구선수 이정후, 골프선수 김효주, 고진영, 전 리듬체조 국가대표 손연재 등 유명인들도 참여해 애장품을 내놓아 관심을 모았다.
쿤달은 아름지기 바자회를 위해 ‘쿤달 퓨어 바디미스트 128ml’, ‘쿤달 카페인 탈모샴푸 500ml’, ‘쿤달 허니 앤 마카다미아 퓨어 바디로션 500ml’, ‘쿤달 허니 앤 마카다미아 클린 앤 퓨어 핸드워시 258ml’를 후원했으며, 당일 행사를 통한 수익금 전액을 문화유산 계승 지원 운영을 위한 기금으로 기부했다.
쿤달 관계자는 “우리 문화유산을 지키고, 다양한 국가에 한국 문화유산을 알리는 일에 힘쓰는 아름지기의 뜻깊은 활동에 함께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쿤달의 이번 아름지기 바자회 참여를 통해 우리 문화유산이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공감을 이끄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쿤달은 지역사회 취약계층과 더불어 자립준비 청년과 청년리더 양성 프로젝트, 장애인 요양원 및 유기동물까지 사회 전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ESG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