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지역상생 위한 롯리단길 3탄 ‘우이락 고추튀김’ 출시 사진=롯데GRS 롯데리아가 지역 상생 및 동반성장 목적의 ‘롯리단길 프로젝트’를 통해 세번째 협업 디저트 신메뉴 ‘우이락 고추튀김’을 출시한다. 지난해부터 이어온 롯리단길 프로젝트는 각 지역 유명 맛집과 협업 및 디저트 메뉴 출시를 통해 ▲지역 상권 홍보 ▲경제 활성화 ▲소상공인 판로 지원뿐만 아니라 한국적 입맛을 공략한 다채로운 경험 제공 목적 캠페인이다. 앞서 선보인 청주 지역 매운맛 만두와 부산 지역 깡돼후 돼지후라이드는 각각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한 바 있다. 세번째 협업 디저트 메뉴 ‘우이락 고추튀김’을 오는 20일 전국 롯데리아 매장에서 선보인다. 롯리단길 서울편으로 기획한 우이락 고추튀김은 대형 사이즈 고추에 다진 고기로 속을 채우고 튀김 옷을 두 번 입혀 바삭한 식감이 특징인 메뉴로 곁들여 즐기는 칠리마요소스와 함께 제공된다. ◆오리온,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 딸기’ 출시 사진=오리온 오리온이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 딸기’를 출시한다. 고함량 단백질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 ‘초코’, ‘바나나’에 이은 세 번째 제품이다.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 딸기는 250ml 1병 기준 24g 단백질이 함유됐지만 당 함량은 최소화한 고단백 저당 제품이다. 오리온 글로벌연구소 식품 R&D 노하우를 바탕으로 딸기 풍미를 살려 ‘맛있는 단백질’로 개발했다. BCAA 4000mg과 아르기닌 900mg, L-카르니틴 300mg 등 19종의 아미노산과 칼슘 300mg을 함유해 영양도 한층 강화했다. 오리온은 ‘맛있는 건강’을 콘셉트로 닥터유 제품군을 지속 확장하면서 소비자 선택폭을 넓혀왔다. ‘닥터유 단백질바·볼·칩’과 단백질 함량이 높은 ‘닥터유PRO 단백질바·드링크·파우더’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용암해수를 원수로 사용해 만든 ‘닥터유 제주용암수’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뚜기, 츄로101과 협업…‘라이트 슈거 쨈 3종’ 활용 메뉴 선봬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츄러스 전문점 ‘츄로101’과 손잡고 ‘라이트 슈거(Light Sugar) 쨈’ 3종(딸기, 자두, 사과)을 활용한 메뉴를 2주 한정 기간으로 선보인다. 당류를 저감한 ‘라이트 슈거 쨈’을 인기 디저트인 츄러스와 아이스크림 등에 접목해 색다른 조합으로 쨈을 맛볼 수 있도록 협업 메뉴를 구성했다. ‘라이트 슈거 쨈’은 ▲딸기쨈 ▲자두쨈 ▲사과쨈 등 3종으로 논산 딸기, 김천 자두, 청송 사과 등 국내 특산지에서 수확한 제철 과일 풍미를 담았다. 쨈 취식 시 당 함량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를 위해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 대비 당 함량을 30% 줄인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와 협업한 ‘츄로101’은 르 꼬르동 블루를 수석 졸업한 오너가 운영하는 츄러스 전문 카페로 13년 연속 블루리본 서베이에 등재된 바 있다. 협업 메뉴는 총 6종으로 츄로101 시그니처 메뉴인 '아츄(아이스크림+츄러스)'에 딸기쨈과 자두쨈을 더한 ‘논산딸기 아츄’, ‘김천자두 아츄’가 대표적이다. 사과쨈을 넣은 ‘청송사과 필링 츄러스’와 쨈 3종에 츄러스를 찍어먹는 ‘오뚜기 디핑 츄러스 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해당 메뉴들은 다음달 2일까지 츄로101 홍대본점과 성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성수점에서는 라이트 슈거 쨈 3종을 활용한 브런치 메뉴로 ‘스페니시 보드’와 ‘애플 잠봉 프렌치토스트’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상하농원, 카스텔라·간장게장·열무김치 등 신상품 출시 사진=매일유업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에서 여름 무더위를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자연 그대로의 고창 식재료와 공방장들의 노하우를 담은 상하신상품 3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리뉴얼해 선보이는 ‘상하농원 에그촉촉 카스텔라’는 매일 아침 상하농원 빵공방에서 만들어진 수제 카스텔라다. 상하농원 무항생제 계란을 넣어 계란 함량을 41.15%까지 높였다. 입맛 없는 여름철을 위해 상하농원 간장게장도 출시됐다. 상하농원의 베테랑 선별사가 직접 고른 알이 꽉찬 암꽃게에, 상하농원 발효공방 비법소스를 더해 감칠 맛과 깊은 맛을 냈다. 저온 숙성한 꽃게와 간장 소스를 분리 포장해 신선한 맛을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입맛을 돋워주기 위해 시원한 열무김치도 출시했다. 고창 대표 특산물인 복분자와 상하농원 노하우가 담긴 양념 배합비를 사용하고 서해안 해풍 맞고 자란 고춧가루와 3년간 간수를 뺀 고창 해리 천일염, 세계김치연구소에서 특허받은 유산균을 더해 아삭함과 시원한 맛을 더했다. 상하농원 공방제품은 상하농원 온라인몰과 농원 내 파머스마켓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유통갤러리] 롯데리아, 롯리단길 3탄 ‘우이락 고추튀김’ 출시 外

김성준 기자 승인 2024.06.19 10:53 의견 0

◆롯데리아, 지역상생 위한 롯리단길 3탄 ‘우이락 고추튀김’ 출시

사진=롯데GRS

롯데리아가 지역 상생 및 동반성장 목적의 ‘롯리단길 프로젝트’를 통해 세번째 협업 디저트 신메뉴 ‘우이락 고추튀김’을 출시한다. 지난해부터 이어온 롯리단길 프로젝트는 각 지역 유명 맛집과 협업 및 디저트 메뉴 출시를 통해 ▲지역 상권 홍보 ▲경제 활성화 ▲소상공인 판로 지원뿐만 아니라 한국적 입맛을 공략한 다채로운 경험 제공 목적 캠페인이다. 앞서 선보인 청주 지역 매운맛 만두와 부산 지역 깡돼후 돼지후라이드는 각각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한 바 있다.

세번째 협업 디저트 메뉴 ‘우이락 고추튀김’을 오는 20일 전국 롯데리아 매장에서 선보인다. 롯리단길 서울편으로 기획한 우이락 고추튀김은 대형 사이즈 고추에 다진 고기로 속을 채우고 튀김 옷을 두 번 입혀 바삭한 식감이 특징인 메뉴로 곁들여 즐기는 칠리마요소스와 함께 제공된다.

◆오리온,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 딸기’ 출시

사진=오리온

오리온이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 딸기’를 출시한다. 고함량 단백질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 ‘초코’, ‘바나나’에 이은 세 번째 제품이다.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 딸기는 250ml 1병 기준 24g 단백질이 함유됐지만 당 함량은 최소화한 고단백 저당 제품이다. 오리온 글로벌연구소 식품 R&D 노하우를 바탕으로 딸기 풍미를 살려 ‘맛있는 단백질’로 개발했다. BCAA 4000mg과 아르기닌 900mg, L-카르니틴 300mg 등 19종의 아미노산과 칼슘 300mg을 함유해 영양도 한층 강화했다.

오리온은 ‘맛있는 건강’을 콘셉트로 닥터유 제품군을 지속 확장하면서 소비자 선택폭을 넓혀왔다. ‘닥터유 단백질바·볼·칩’과 단백질 함량이 높은 ‘닥터유PRO 단백질바·드링크·파우더’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용암해수를 원수로 사용해 만든 ‘닥터유 제주용암수’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뚜기, 츄로101과 협업…‘라이트 슈거 쨈 3종’ 활용 메뉴 선봬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츄러스 전문점 ‘츄로101’과 손잡고 ‘라이트 슈거(Light Sugar) 쨈’ 3종(딸기, 자두, 사과)을 활용한 메뉴를 2주 한정 기간으로 선보인다. 당류를 저감한 ‘라이트 슈거 쨈’을 인기 디저트인 츄러스와 아이스크림 등에 접목해 색다른 조합으로 쨈을 맛볼 수 있도록 협업 메뉴를 구성했다. ‘라이트 슈거 쨈’은 ▲딸기쨈 ▲자두쨈 ▲사과쨈 등 3종으로 논산 딸기, 김천 자두, 청송 사과 등 국내 특산지에서 수확한 제철 과일 풍미를 담았다. 쨈 취식 시 당 함량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를 위해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 대비 당 함량을 30% 줄인 것이 특징이다.

오뚜기와 협업한 ‘츄로101’은 르 꼬르동 블루를 수석 졸업한 오너가 운영하는 츄러스 전문 카페로 13년 연속 블루리본 서베이에 등재된 바 있다. 협업 메뉴는 총 6종으로 츄로101 시그니처 메뉴인 '아츄(아이스크림+츄러스)'에 딸기쨈과 자두쨈을 더한 ‘논산딸기 아츄’, ‘김천자두 아츄’가 대표적이다. 사과쨈을 넣은 ‘청송사과 필링 츄러스’와 쨈 3종에 츄러스를 찍어먹는 ‘오뚜기 디핑 츄러스 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해당 메뉴들은 다음달 2일까지 츄로101 홍대본점과 성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성수점에서는 라이트 슈거 쨈 3종을 활용한 브런치 메뉴로 ‘스페니시 보드’와 ‘애플 잠봉 프렌치토스트’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상하농원, 카스텔라·간장게장·열무김치 등 신상품 출시

사진=매일유업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에서 여름 무더위를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자연 그대로의 고창 식재료와 공방장들의 노하우를 담은 상하신상품 3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리뉴얼해 선보이는 ‘상하농원 에그촉촉 카스텔라’는 매일 아침 상하농원 빵공방에서 만들어진 수제 카스텔라다. 상하농원 무항생제 계란을 넣어 계란 함량을 41.15%까지 높였다.

입맛 없는 여름철을 위해 상하농원 간장게장도 출시됐다. 상하농원의 베테랑 선별사가 직접 고른 알이 꽉찬 암꽃게에, 상하농원 발효공방 비법소스를 더해 감칠 맛과 깊은 맛을 냈다. 저온 숙성한 꽃게와 간장 소스를 분리 포장해 신선한 맛을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입맛을 돋워주기 위해 시원한 열무김치도 출시했다. 고창 대표 특산물인 복분자와 상하농원 노하우가 담긴 양념 배합비를 사용하고 서해안 해풍 맞고 자란 고춧가루와 3년간 간수를 뺀 고창 해리 천일염, 세계김치연구소에서 특허받은 유산균을 더해 아삭함과 시원한 맛을 더했다. 상하농원 공방제품은 상하농원 온라인몰과 농원 내 파머스마켓에서도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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