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 40g 초코’ 출시
사진=오리온.
오리온은 국내 최대 단백질 함량 40g을 함유한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 40g 초코(이하 닥터유PRO 40g)’을 출시한다. 350ml 1병 기준, 100g짜리 닭 가슴살 2팩 분량의 단백질 40g을 함유하면서도 당 함량은 최소화한 제품이다. 국내 드링크 중 최대 단백질이 들어있지만, 목 넘김은 부드럽고 초코우유처럼 맛있게 즐기도록 오리온 단백질 제품 개발 기술력을 집약했다. BCAA 7500mg과 아르기닌 1400mg, L-카르니틴 300mg 등 아미노산도 국내 단백질 드링크 제품 중 가장 많이 들었다.
한 병만으로도 1일 단백질 섭취량의 73%(2000kcal 기준)를 충족시킬 수 있다. 오리온 닥터유PRO는 단백질 함량을 높인 제품으로 바, 드링크, 파우더 등으로 제품군을 지속 확장하면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왔다. 특히, 닥터유PRO 단백질드링크 초코·바나나·딸기 3종은 2022년 6월 출시 이후 올해 상반기까지의 누적 판매량이 1100만 병을 넘어섰으며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애경산업 원씽, 어성초 클리어 스팟 젤 출시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 자회사인 ‘원씽’(ONE THING)에서 피부 트러블을 집중 관리해 주는 ‘어성초 클리어 스팟 젤’(HEARTLEAF CLEAR SPOT GEL)을 출시했다. 120시간 저온 추출한 ‘발효 어성초’를 81.22% 함유해 트러블 진정에 도움을 주며, 비건 보습 원료인 ‘락토바실러스쿤키’를 함유해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한다. 삼나무잎 추출물과 연잎 추출물, 효모발효물을 더한 ‘트러블 특허 성분’(Dermatic AC3)을 함유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피지 분비 조절 및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예민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도록 ‘피부 자극 테스트’와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인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했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의 유분량·안면 피지 수·모공 수 감소 등에 대한 효과를 확인받았다. 제조 과정에서 동물성 원료를 배제한 비건 처방을 적용해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획득했으며, 산림인증제도 ‘FSC 인증’ 마크를 획득한 단상자를 사용해 클린 뷰티를 실천했다. 원씽 공식몰 외에도 무신사, 29CM, 카카오 등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형지 샤트렌, 프리미에르 라인 여름 프로모션
사진=형지.
패션그룹형지(부회장 최준호)가 전개하는 여성 캐주얼 브랜드 샤트렌이 프랑스 감성의 ‘프리미에르(Premiere)’ 라인의 새 상품을 내놓고 고객 이벤트를 펼친다. 샤트렌 프리미에르 라인은 프랑스의 트렌디한 감성을 바탕으로 시대를 앞서가는 여성의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는 컨셉의 상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체적으로 세련된 모노톤으로 모던한 스타일을 자랑한다.
프리미에르 라인에서 올 시즌 새로 선보인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더블 브레스트 썸머 자켓’이 있다. 블라우스나 점퍼로 다양하게 코디가 가능하며, 메쉬 원단을 감각적으로 패치했다. 여름 시즌을 맞아 오는 26일부터 내달 12일까지 프리미에르 라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여름 신상품을 현재가 대비 추가 1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고, 세트상품 구매 시 추가 15%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또 7월 말까지 응원 프로모션 골든위크도 진행한다.
◆CJ제일제당, ‘백설 2배 바삭 콩기름’ 출시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튀김의 바삭한 식감을 살려주는 ‘백설 2배 바삭 콩기름’을 출시했다. 기존 백설 콩기름에 비해 바삭한 식감을 2배 이상 높여주고, 요리가 쉽게 눅눅해지지 않도록 유지한다. CJ일제당의 신기술 ‘크리스피 공법’이 적용됐다. 이 공법은 튀김의 수분이 빠르게 빠져나오도록 해 튀김옷 속 빈 공간인 ‘기공구조’가 더 많이 형성되도록 한다. 기공구조는 튀김을 씹을 때 잘게 부서지는 느낌을 주며, 더 많을수록 음식이 더 바삭해진다.
CJ제일제당이 튀김물이 부서지는 횟수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자체 실험한 결과, 동일한 재료로 요리할 때 기존의 백설 콩기름을 사용한 튀김에서 평균 23회의 바삭거림이 측정된 반면, 이번 신제품을 이용한 튀김은 평균 53회의 바삭거림이 측정됐다. 활성탄 필터를 활용한 5단계 정제 시스템도 적용했다. 숯의 여과 원리를 이용한 필터로 콩기름 특유의 비린내를 대폭 줄이고 깔끔한 풍미를 구현했다.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이마트에서 ‘백설 2배 바삭 콩기름’과 백설 부침·튀김가루 등을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영수증 인증 추첨 이벤트를 진행해 아이패드 에어, 제주 5성급 호텔 숙박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롯데웰푸드, 베트남 수출 강화 위한 현지 파트너사 행사
하노이 L7 웨스트 레이크 롯데호텔에서 진행한 롯데웰푸드 현지 파트너사 행사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베트남 시장 공략 확대를 위해 유가공 수출 품목을 늘리고 현지 거래처와의 관계를 강화했다. 지난달 16일 롯데웰푸드는 베트남 하노이를 방문해 현지 거래처를 대상으로 베트남 하노이 L7 웨스트 레이크(WEST LAKE) 롯데호텔에서 현지 거래처 관계자 200여명을 초청해 신제품 설명 및 격려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에 베트남 시장에 새롭게 수출되는 제품은 파스퇴르 가공유 2종이다.
현재 롯데웰푸드는 베트남 시장에 ▲’롯데키드 A+ 영유아식 2종’, ▲’파스퇴르 생유산균 2종’, ▲’파스퇴르 로보카폴리 주스 4종’ 등을 수출하고 있다.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시장에서 롯데웰푸드 영유아식 제품 및 유가공 제품들은 안전하고 영양이 풍부한 고급 제품으로 인식돼 인기가 높다. 특히, 한국에서 생산한 점이 믿을만하고 품질이 뛰어나다고 평가받고 있다.
◆교촌치킨, ‘교촌옥수수’ 출시 기념 앱 이벤트 진행
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가 2년 만에 선보인 신메뉴 ‘교촌옥수수’ 출시를 기념해 충성고객을 위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신메뉴 ‘교촌옥수수’는 모든 세대가 즐겨찾는 국민 치킨 브랜드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교촌이 2년 만에 내놓은 야심작이다. 아카시아꿀과 옥수수, 무염버터로 완성한 특제소스로 옥수수의 진한 단맛을 구현했으며, 시즈닝이 아닌 진짜 옥수수로 만든 ‘리얼 옥수수 플레이크’를 치킨 표면에 버무려 바삭한 식감이 돋보인다. 떡볶이와 곁들여 ‘달·고·맵(달콤+고소+매콤)’ 조합으로도 즐길 수 있다.
교촌은 오는 8월31일까지 교촌치킨앱을 통해 ‘교촌옥수수’를 주문한 고객에게 4천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할인 쿠폰 혜택은 ‘교촌옥수수’가 포함된 모든 메뉴에 적용된다. 교촌옥수수 시리즈(▲교촌옥수수 오리지날 ▲교촌옥수수 순살 ▲교촌옥수수 통안심)뿐만 아니라, 매콤한 맛을 자랑하는 교촌의 인기 사이드 메뉴인 ‘국물맵떡’과 함께 구성된 떡볶이 세트에도 적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