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직원들이 보스 라이즈 팝업 전시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오는 28일까지 MZ세대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byU+(틈)'에서 LG유플러스의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STUDIO X+U와 SM엔터테인먼트가 함께 제작하는 예능 프로그램 'BOSS RIIZE'를 테마로 한 팝업 전시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틈'은 LG유플러스가 지난 2020년 9월 개관한 복합문화공간이자 소통 커뮤니티다. '틈'에서는 매번 새로운 주제로 팝업 전시가 진행된다. 오는 28일 공개를 앞둔 '보스 라이즈'는 SM엔터테인먼트의 아이돌 그룹 '라이즈'의 여행기를 담은 여행 리얼리티다. 총 12부작으로 구성된 이 프로그램은 오는 28일 0시 U+모바일tv에서 최초로 공개된 이후 매주 수·목요일 새 에피소드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 전시는 사진 전시회, MD숍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3개 층에 걸쳐 구성됐다. 먼저 1층 전시 공간에서는 데뷔 후 최초로 여행 리얼리티에 출격하는 '라이즈'의 예능 스틸컷을 전시했다. 또 여행 콘셉트에 맞춰 지역별 에피소드를 담은 지도 모양 조형물을 배치했으며, 라이즈 멤버들이 투표를 통해 보스를 뽑는다는 예능 내용에 맞게 투표소 부스를 설치해 재미를 더했다는 설명이다. 지하 1층은 '보스 라이즈' 콘텐츠를 활용한 MD 상품을 판매하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관람객들은 아크릴 마그넷, 레더키링, 아크릴 키링, 엽서북, 볼캡 등 라이즈 팬들과 시청자들을 위한 다양한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4층은 관람객들이 라이즈 멤버 필터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네컷 사진 촬영존으로 운영된다. 관람객들은 4층에 전시된 사진 중 원하는 사진을 골라 인화할 수 있다. '보스 라이즈' 팝업 전시는 사전 예약자에 한해 입장할 수 있으며, 오는 28일까지는 현장 대기 후 입장도 가능하다. 입장 시 '보스 라이즈' 포스터 티켓을 제공하며, '틈' 앱에 가입자에게는 '보스 라이즈' 부채도 함께 증정한다. 또 MD 굿즈를 구매한 관람객을 대상으로는 영수증 한 장 당 행운 랜덤 뽑기 티켓을 한 장 제공해 라이즈 멤버별 포토카드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상진 LG유플러스 콘텐츠IP사업담당(상무)은 "'보스 라이즈' 본편 편성 전 팬들이 아티스트의 색다른 모습과 촬영 현장 분위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팝업 전시를 '틈'에서 진행하게 됐다"며 "관람객들에게 팝업 현장에서 차별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LGU+ '틈', 아이돌그룹 '라이즈' 예능 팝업 진행

김태현 기자 승인 2024.08.20 11:05 의견 0
LG유플러스 직원들이 보스 라이즈 팝업 전시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오는 28일까지 MZ세대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byU+(틈)'에서 LG유플러스의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STUDIO X+U와 SM엔터테인먼트가 함께 제작하는 예능 프로그램 'BOSS RIIZE'를 테마로 한 팝업 전시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틈'은 LG유플러스가 지난 2020년 9월 개관한 복합문화공간이자 소통 커뮤니티다. '틈'에서는 매번 새로운 주제로 팝업 전시가 진행된다.

오는 28일 공개를 앞둔 '보스 라이즈'는 SM엔터테인먼트의 아이돌 그룹 '라이즈'의 여행기를 담은 여행 리얼리티다. 총 12부작으로 구성된 이 프로그램은 오는 28일 0시 U+모바일tv에서 최초로 공개된 이후 매주 수·목요일 새 에피소드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 전시는 사진 전시회, MD숍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3개 층에 걸쳐 구성됐다.

먼저 1층 전시 공간에서는 데뷔 후 최초로 여행 리얼리티에 출격하는 '라이즈'의 예능 스틸컷을 전시했다. 또 여행 콘셉트에 맞춰 지역별 에피소드를 담은 지도 모양 조형물을 배치했으며, 라이즈 멤버들이 투표를 통해 보스를 뽑는다는 예능 내용에 맞게 투표소 부스를 설치해 재미를 더했다는 설명이다.

지하 1층은 '보스 라이즈' 콘텐츠를 활용한 MD 상품을 판매하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관람객들은 아크릴 마그넷, 레더키링, 아크릴 키링, 엽서북, 볼캡 등 라이즈 팬들과 시청자들을 위한 다양한 제품들을 구매할 수 있다.

4층은 관람객들이 라이즈 멤버 필터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네컷 사진 촬영존으로 운영된다. 관람객들은 4층에 전시된 사진 중 원하는 사진을 골라 인화할 수 있다.

'보스 라이즈' 팝업 전시는 사전 예약자에 한해 입장할 수 있으며, 오는 28일까지는 현장 대기 후 입장도 가능하다. 입장 시 '보스 라이즈' 포스터 티켓을 제공하며, '틈' 앱에 가입자에게는 '보스 라이즈' 부채도 함께 증정한다.

또 MD 굿즈를 구매한 관람객을 대상으로는 영수증 한 장 당 행운 랜덤 뽑기 티켓을 한 장 제공해 라이즈 멤버별 포토카드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상진 LG유플러스 콘텐츠IP사업담당(상무)은 "'보스 라이즈' 본편 편성 전 팬들이 아티스트의 색다른 모습과 촬영 현장 분위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팝업 전시를 '틈'에서 진행하게 됐다"며 "관람객들에게 팝업 현장에서 차별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