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OOP)
SOOP의 대표 스타크래프트 리그 'ASL'이 새로운 타이틀 'SSL'로 가을 시즌을 시작한다.
SOOP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RTS 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로 진행되는 'KB리브모바일 2024 SOOP STAR LEAGUE AUTUMN' 24강 1주차 경기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시즌은 지난 2016년 시즌1을 시작으로 누적 시청자 2억 명을 넘어선 SOOP의 스타크래프트 공식 리그 'ASL'을 'SSL'로 새롭게 리브랜딩하는 첫 시즌이다.
26일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24강 A조 경기에는 김명운(Z), 문태호(T), 정윤종(P), 황병영(T)이 출전한다. 개막전 첫 경기에는 김명운과 '2023 ACS 시즌1' 준우승 이후 생애 첫 본선에 진출한 문태호가 맞붙는다. 2경기에서는 정윤종과 황병영이 맞붙을 예정이다.
이후 오는 27일 오후 7시부터 시작하는 24강 B조 경기에는 변현제(P), 유승곤(T), 김택용(P), 최호선(T)이 출전한다. 첫 경기에선 변현제와 지난 시즌11 이후 오랜만에 본선에 진출한 유승곤이 맞붙는다. 이어지는 2경기에는 김택용과 최호선의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시즌부터는 8강전이 4강 및 결승전과 동일하게 7전 4선승제로 변경된다. 특히 본선 맵에 민스트렐, 몬티홀SE, 도미네이터 등 6개의 신규 맵이 추가되는 만큼, 보다 다양한 상황과 전략이 펼쳐질 전망이다.
한편, 이번 'KB리브모바일 2024 SSL AUTUMN'은 서울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 유관중으로 진행한다. 현장 관람 티켓은 매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온라인 티켓링크 사이트에서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