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 어떤 조직일까요? 적지 않은 이들이 기업을 오직 수익과 이윤만 바라보고 움직이는 공룡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기업들이 기계적이고 이해타산적인 행보를 뒤로 하고 세상의 어려운 이들을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의미있는 발걸음으로 세상에 온기를 전하고 있는 기업들의 모습을 뷰어스가 조명합니다-편집자주
사진=NH농협생명
■ NH농협생명, '동절기 사랑의 김장김치' 봉사활동
NH농협생명은 지난달 28일 대한적십자사 종로·중구 희망 나눔 봉사센터에서 '동절기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를 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절기를 맞아 경제적 취약계층을 지원해 지역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나눔 문화와 봉사 정신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홍재은 NH농협생명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 30여명은 김장김치 2200kg을 손수 담가 종로·중구지역 소외계층 220가구에 전달했다.
홍재은 대표는 “올 한해는 잦은 태풍으로 농업인에게 유독 힘든 시기였던 것 같다”면서 “농협생명은 농업인, 우리 사회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보험사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쿠쿠
■ 쿠쿠 신입사원, 경남 양산서 봉사활동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는 자사 신입사원들이 지난달 29일 경남 양산에 위치한 양산시복지재단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물품을 지원하며 쿠쿠의 ‘나눔 경영’을 실천했다고 2일 밝혔다.
쿠쿠는 매년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한 현장직무교육(OJT)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올해는 쿠쿠사회복지재단과 쿠쿠전자 신입사원 5명은 저소득층을 위한 난방용품 300세트(3000만원 상당)를 직접 포장해 양산시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양산 지역 내 복지시설에는 조리가전인 생선구이기 82대도 기증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신입사원 주현규 사원(쿠쿠전자, 해외영업팀)은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동기들과 함께 직접 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지역 사회에 대한 책임을 통감하고 쿠쿠의 나눔 정신을 배울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쿠쿠사회복지재단 관계자는 “앞으로도 그동안 받은 고객의 신뢰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쿠쿠와 모든 쿠쿠인들의 봉사와 나눔은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우리금융그룹
■ 우리금융, 소외계층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사업
우리금융그룹은 ‘소외계층 따뜻한 겨울나기’를 주제로 우수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하는 ‘우리사랑기금 공모사업’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은 선정된 20개 복지기관에 총 1억5000만원의 기부금을 지원했다.
우리사랑기금 공모사업은 우리금융그룹 임직원이 매월 급여의 일부를 자발적으로 기부해 조성한 우리사랑기금 1억5000만원과 온라인 기부 플랫폼에서 추가 모금한 후원금으로 진행됐다. 추가 모금은 지난달 13일부터 해피빈, 같이가치 등의 기부 플랫폼에서 ‘소외계층 따뜻한 겨울나기’를 주제로 진행, 많은 사람의 참여와 관심으로 목표액을 조기 달성했다.
특히 이번 공모사업의 하나로 지난달 25일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임직원들과 서울시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아동복지관에 기부될 겨울이불과 방한용품 포장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손 회장은 이 자리에서 “정성들여 준비한 방한용품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돼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이웃들과 나눔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2009년부터 매년 2회에 걸쳐 우리사랑기금 공모사업을 통해 우수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지원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도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주제로 1억500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