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 어떤 조직일까요? 적지 않은 이들이 기업을 오직 수익과 이윤만 바라보고 움직이는 공룡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기업들이 기계적이고 이해타산적인 행보를 뒤로 하고 세상의 어려운 이들을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의미있는 발걸음으로 세상에 온기를 전하고 있는 기업들의 모습을 뷰어스가 조명합니다-편집자주 사진=삼표그룹 ■ 삼표그룹, ‘사랑의 쌀 나눔’ 봉사활동 삼표그룹은 창립 기념일(12월1일)을 맞아 저소득층 가정에 쌀 616포대(4kg짜리 800만원 상당)를 전달하는 ‘사랑의 쌀 나눔’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고 29일 밝혔다. 삼표그룹 자원봉사조직 ‘삼표봉사동호회’ 회원과 자발적으로 참여한 임직원 등 30여명은 지난 28일 서울 성북구 돈암1동 일대 저소득 노인 가정 123가구에 쌀 616포를 직접 전달했다. 앞서 지난 18일 성동구청에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500만원 상당의 쌀도 전달했다. 남윤식 삼표봉사동호회장은 “주변 이웃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하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삼표봉사동호회가 결성됐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자는 삼표그룹의 기업문화에 따라 나눔의 노력을 계속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사진=한화시스템 ■ 한화시스템, 연말 맞이 릴레이 나눔봉사 한화시스템은 29일 구미사업장에서 임직원 100여명이 ‘사랑나눔 김장축제’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보육원과 더불어 지역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 가정을 위해 총 1000 포기의 김장을 담갔다. 올해 15회를 맞은 행사는 2004년 경북 상주보육원과 자매결연 한 이래 매년 열려왔다. 이날 용인연구소 직원들은 처인구 남사면에 거주 중인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총 3000장의 연탄을 직접 전달하는 기부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다음달 2일부터 10일까지는 경기동부보훈지청과 함께 지역 국가유공자 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을 도울 예정이다. 어르신의 생활 속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게 장판교체, 도배, 화장실 리모델링 등의 작업을 대신하게 된다. 또 같은 날 국군수도병원에서 입원 중인 장병들과 근무 직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크리스마스 점등 행사 및 음악회를 지원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장병 복지 향상을 위해 국군수도병원과 맺은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열리는 것으로 앞서 서울사업장 직원들은 병원을 방문해 대형 크리스마스트리 제작을 도운 바 있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한화시스템은 향후 ‘함께 멀리’의 그룹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지역 이웃들과 마음의 정을 나눌 수 있는 봉사 활동을 적극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금융투자협회, 지체아동 요양시설서 월동 봉사활동 한국금융투자협회는 29일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소망의 집을 방문해 김장 담그기, 크리스마스트리 설치, 생활관 청소 등 봉사활동을 펼치고 후원금 5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2005년부터 지체아동 요양시설인 소망의 집과 결연을 맺고 매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 및 기부금 후원을 진행해 왔다. 이번 봉사에 참가한 협회 직원들은 아이들과 함께 김장을 담그고 트리 설치, 시설 내·외부를 청소하는 등 장애아동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시간을 보냈다. 한편 협회는 올해 '한사랑마을 임직원 봉사활동', '금융투자업계 공동 자선야구대회' 및 '제9회 사랑의 김치페어', '사랑의 공부방' 등 지역사회 지원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쳐왔다.

[CSR NOW] 삼표그룹‧한화시스템‧금투협, “나누면 더 따뜻해져요”

삼표그룹, ‘사랑의 쌀 나눔’ 봉사활동
한화시스템, 연말 맞이 릴레이 나눔봉사
금투협, 지체아동 요양시설서 월동 봉사활동

주가영 기자 승인 2019.11.29 16:48 의견 0

기업은 어떤 조직일까요? 적지 않은 이들이 기업을 오직 수익과 이윤만 바라보고 움직이는 공룡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기업들이 기계적이고 이해타산적인 행보를 뒤로 하고 세상의 어려운 이들을 위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의미있는 발걸음으로 세상에 온기를 전하고 있는 기업들의 모습을 뷰어스가 조명합니다-편집자주

사진=삼표그룹


■ 삼표그룹, ‘사랑의 쌀 나눔’ 봉사활동

삼표그룹은 창립 기념일(12월1일)을 맞아 저소득층 가정에 쌀 616포대(4kg짜리 800만원 상당)를 전달하는 ‘사랑의 쌀 나눔’ 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고 29일 밝혔다.

삼표그룹 자원봉사조직 ‘삼표봉사동호회’ 회원과 자발적으로 참여한 임직원 등 30여명은 지난 28일 서울 성북구 돈암1동 일대 저소득 노인 가정 123가구에 쌀 616포를 직접 전달했다. 앞서 지난 18일 성동구청에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500만원 상당의 쌀도 전달했다.

남윤식 삼표봉사동호회장은 “주변 이웃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하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삼표봉사동호회가 결성됐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자는 삼표그룹의 기업문화에 따라 나눔의 노력을 계속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사진=한화시스템


■ 한화시스템, 연말 맞이 릴레이 나눔봉사

한화시스템은 29일 구미사업장에서 임직원 100여명이 ‘사랑나눔 김장축제’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보육원과 더불어 지역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 가정을 위해 총 1000 포기의 김장을 담갔다. 올해 15회를 맞은 행사는 2004년 경북 상주보육원과 자매결연 한 이래 매년 열려왔다.

이날 용인연구소 직원들은 처인구 남사면에 거주 중인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총 3000장의 연탄을 직접 전달하는 기부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다음달 2일부터 10일까지는 경기동부보훈지청과 함께 지역 국가유공자 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을 도울 예정이다. 어르신의 생활 속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게 장판교체, 도배, 화장실 리모델링 등의 작업을 대신하게 된다.

또 같은 날 국군수도병원에서 입원 중인 장병들과 근무 직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크리스마스 점등 행사 및 음악회를 지원할 예정이다. 본 행사는 장병 복지 향상을 위해 국군수도병원과 맺은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열리는 것으로 앞서 서울사업장 직원들은 병원을 방문해 대형 크리스마스트리 제작을 도운 바 있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한화시스템은 향후 ‘함께 멀리’의 그룹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지역 이웃들과 마음의 정을 나눌 수 있는 봉사 활동을 적극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금융투자협회, 지체아동 요양시설서 월동 봉사활동

한국금융투자협회는 29일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소망의 집을 방문해 김장 담그기, 크리스마스트리 설치, 생활관 청소 등 봉사활동을 펼치고 후원금 5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협회는 2005년부터 지체아동 요양시설인 소망의 집과 결연을 맺고 매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 및 기부금 후원을 진행해 왔다.

이번 봉사에 참가한 협회 직원들은 아이들과 함께 김장을 담그고 트리 설치, 시설 내·외부를 청소하는 등 장애아동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시간을 보냈다.

한편 협회는 올해 '한사랑마을 임직원 봉사활동', '금융투자업계 공동 자선야구대회' 및 '제9회 사랑의 김치페어', '사랑의 공부방' 등 지역사회 지원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쳐왔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