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올해의 소통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분야의 가장 권위있는 소통·마케팅 시상식이다. 총 400여개 기업과 공공기관의 SNS 소통채널 운영,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 고객 패널 심사와 전문가 검증을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올해의 소통대상은’ 5회 이상 수상 또는 장관상 및 종합대상을 수상한 기업·기관 중 고객만족도 최상위 수준 평가를 꾸준히 유지하는 곳에만 수여되는 상이다. 하이트진로는 두 번의 장관상을 포함해 2013년부터 대한민국소통어워즈 12회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SNS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하이트진로는 브랜드별 SNS가 자발적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고 콘텐츠를 확산하는 쌍방향 소통 채널로 자리 잡은 것으로 평가받았다. 하이트진로는 두꺼비 캐릭터로 2030 소비자 팬층을 이끌고 있는 ‘진로’, 모델 아이유의 월간 콘텐츠로 ‘디지털 굿즈 장인’이라 호평을 받고있는 ‘참이슬’, ‘더블 임팩트 라거’ 콘셉트에 어울리는 협업 콘텐츠를 다채롭게 선보인 ‘켈리’ 등 각 브랜드별 차별화된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신제품 ‘테라 라이트’ 출시 활동에서 우수한 소통 성과를 냈다. 지난 6월 출시한 테라 라이트는 테라 모델 공유와 특별한 케미로 알려진 이동욱을 모델로 발탁한 것이 SNS에서 화제가 됐다. 이후 유튜버 협업 콘텐츠를 통해 확실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며 3개월 만에 3000만 이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를 통해 출시 초기 빠르게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3분기 대형마트 라이트 맥주 판매량 1위 자리를 차지하는 등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는 대표적인 디지털 시상식인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9년 연속, ‘소셜아이어워드’에서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업계 최고 수준 SNS 소통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소비자가 직접 평가해 준 소통 성과로 종합대상을 수상하게 돼 더욱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함께 꾸준히 소통할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올해의 소통대상’ 수상

2013년부터 장관상 두 번 포함 12회 연속 대상 수상
브랜드별 차별화 전략, ‘테라 라이트’ 홍보 콘텐츠 성과

김성준 기자 승인 2024.11.07 08:49 의견 0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올해의 소통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분야의 가장 권위있는 소통·마케팅 시상식이다. 총 400여개 기업과 공공기관의 SNS 소통채널 운영,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 고객 패널 심사와 전문가 검증을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올해의 소통대상은’ 5회 이상 수상 또는 장관상 및 종합대상을 수상한 기업·기관 중 고객만족도 최상위 수준 평가를 꾸준히 유지하는 곳에만 수여되는 상이다. 하이트진로는 두 번의 장관상을 포함해 2013년부터 대한민국소통어워즈 12회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SNS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하이트진로는 브랜드별 SNS가 자발적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고 콘텐츠를 확산하는 쌍방향 소통 채널로 자리 잡은 것으로 평가받았다. 하이트진로는 두꺼비 캐릭터로 2030 소비자 팬층을 이끌고 있는 ‘진로’, 모델 아이유의 월간 콘텐츠로 ‘디지털 굿즈 장인’이라 호평을 받고있는 ‘참이슬’, ‘더블 임팩트 라거’ 콘셉트에 어울리는 협업 콘텐츠를 다채롭게 선보인 ‘켈리’ 등 각 브랜드별 차별화된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신제품 ‘테라 라이트’ 출시 활동에서 우수한 소통 성과를 냈다. 지난 6월 출시한 테라 라이트는 테라 모델 공유와 특별한 케미로 알려진 이동욱을 모델로 발탁한 것이 SNS에서 화제가 됐다. 이후 유튜버 협업 콘텐츠를 통해 확실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며 3개월 만에 3000만 이상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를 통해 출시 초기 빠르게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3분기 대형마트 라이트 맥주 판매량 1위 자리를 차지하는 등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는 대표적인 디지털 시상식인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9년 연속, ‘소셜아이어워드’에서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업계 최고 수준 SNS 소통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소비자가 직접 평가해 준 소통 성과로 종합대상을 수상하게 돼 더욱 의미가 있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함께 꾸준히 소통할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