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F. LF가 국내 전개하는 글로벌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 ‘티톤브로스(TetonBros)’ 헤비 아우터 ‘얼라이브 다운’이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얼라이브 다운’ 밝은 그레이 색상은 전 사이즈 완판 됐고, 오렌지 색상도 주요 사이즈는 품절되는 중이다. 하이테크 기능성과 실용성을 기본으로 하되, 고감도 ‘콰이어트 아웃도어(quiet outdoor)’ 브랜드를 찾는 아웃도어, 하이킹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난 결과란 회사측 설명이다. 실제 9월부터 최근까지 약 두 달간 티톤브로스 헤비 아우터 매출은 전년 대비 약 330% 증가했고, 아웃도어 열풍과 함께 3040대 하이킹 마니아 고객 유입도 지난해 대비 3배 가까이 늘었다. 지난 9월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국내 첫 단독 매장을 오픈한 이후 오프라인 고객 접점이 확대된 점도 매출 증가 요인이다. 매장에서 직접 제품 소재를 만져보고 착용해 본 뒤 구매까지 바로 이어지는 고객들이 많아졌다는 분석이다. 이전에는 온라인 매출 비중이 대부분이었다면, 현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출 비중이 비슷하게 골고루 분포된 것이다. ‘극한의 추위에서도 살아남는 헤비 다운’이라는 의미 ‘얼라이브 다운’은 해발 6,000m 미국 데날리(Denali) 등반을 위해 개발된 다운으로 극한 추위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도록 만들어진 기능성 헤비 아우터다. 친환경 얼라이드 사 프리미엄 구스 다운 및 12D 리사이클 립스탑 나일론을 사용해 뛰어난 내구 발수성을 특징으로 한다. 원료 추적 가능 시스템을 구축해 다운 취득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해 환경보호 및 동물 복지에 앞장서고 있다. 조용하지만 강한 ‘콰이어트 아웃도어’ 대표 브랜드 ‘티톤브로스’는 아웃도어 스포츠 천국으로 불리는 미국 와이오밍주 잭슨홀에서 20년 동안 스키, 등산, 캠핑, 래프팅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해온 일본인 ‘노리 스즈키(Nori Suzuki)’가 만든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다. 한편, 티톤브로스는 ‘모든 디자인이 기능을 가진다’라는 철학을 기반으로 세계 최초 3대 아웃도어 전문 소재를 직접 개발한 소재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산악 가이드, 스키 순찰대 등을 대상으로 실제 현장에서 테스트를 진행하며 기능성을 인정 받았다.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는 일본 내 200여개 유통망과 미국, 대만, 네덜란드 등에서 브랜드를 전개 중이다.

LF 티톤브로스, 기능성 '헤비 아우터' 판매 3배 늘었다

‘콰이어트 아웃도어’ 트렌드 적중…최근 두달간 매출 전년 대비 330% 증가

전지현 승인 2024.11.11 09:46 의견 0
사진=LF.


LF가 국내 전개하는 글로벌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 ‘티톤브로스(TetonBros)’ 헤비 아우터 ‘얼라이브 다운’이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얼라이브 다운’ 밝은 그레이 색상은 전 사이즈 완판 됐고, 오렌지 색상도 주요 사이즈는 품절되는 중이다. 하이테크 기능성과 실용성을 기본으로 하되, 고감도 ‘콰이어트 아웃도어(quiet outdoor)’ 브랜드를 찾는 아웃도어, 하이킹 마니아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난 결과란 회사측 설명이다.

실제 9월부터 최근까지 약 두 달간 티톤브로스 헤비 아우터 매출은 전년 대비 약 330% 증가했고, 아웃도어 열풍과 함께 3040대 하이킹 마니아 고객 유입도 지난해 대비 3배 가까이 늘었다. 지난 9월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국내 첫 단독 매장을 오픈한 이후 오프라인 고객 접점이 확대된 점도 매출 증가 요인이다. 매장에서 직접 제품 소재를 만져보고 착용해 본 뒤 구매까지 바로 이어지는 고객들이 많아졌다는 분석이다.

이전에는 온라인 매출 비중이 대부분이었다면, 현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출 비중이 비슷하게 골고루 분포된 것이다. ‘극한의 추위에서도 살아남는 헤비 다운’이라는 의미 ‘얼라이브 다운’은 해발 6,000m 미국 데날리(Denali) 등반을 위해 개발된 다운으로 극한 추위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도록 만들어진 기능성 헤비 아우터다. 친환경 얼라이드 사 프리미엄 구스 다운 및 12D 리사이클 립스탑 나일론을 사용해 뛰어난 내구 발수성을 특징으로 한다.

원료 추적 가능 시스템을 구축해 다운 취득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해 환경보호 및 동물 복지에 앞장서고 있다. 조용하지만 강한 ‘콰이어트 아웃도어’ 대표 브랜드 ‘티톤브로스’는 아웃도어 스포츠 천국으로 불리는 미국 와이오밍주 잭슨홀에서 20년 동안 스키, 등산, 캠핑, 래프팅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해온 일본인 ‘노리 스즈키(Nori Suzuki)’가 만든 하이엔드 아웃도어 브랜드다.

한편, 티톤브로스는 ‘모든 디자인이 기능을 가진다’라는 철학을 기반으로 세계 최초 3대 아웃도어 전문 소재를 직접 개발한 소재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산악 가이드, 스키 순찰대 등을 대상으로 실제 현장에서 테스트를 진행하며 기능성을 인정 받았다.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는 일본 내 200여개 유통망과 미국, 대만, 네덜란드 등에서 브랜드를 전개 중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