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F푸드) LF푸드가 한식 HMR 브랜드 ‘한반12’를 고도화하고 한식 시장- 리딩 브랜드로 도약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한반 12'는 ‘한국인이 일 년 열두 달 매일 찾게 되는 우리 몸에 가장 잘 맞는 한식’을 표방한 제품을 선보인다. 전국 팔도의 희소성 있는 제철 식재료, 비법, 맛집 노하우를 활용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정갈한 한상차림을 설계했다. 특히 총 12종 국물요리를 출시하며 일상식 콘셉트를 제안했다. 차돌 냉이 된장찌개, 소고가 대파 육개장 등 ‘집밥’ 맛을 담은 ‘가족과 함께하는 이야기 한 그릇’, 수삼갈비탕, 스지도가니탕, 내장탕 등 계절 보양식 콘셉트 ‘내 몸의 활력을 채우는 건강 한 그릇’, 한우곱창전골, 양곰탕 등 손님에게 내놓기 좋은 ‘맛과 멋이 모두 담긴 품격 있는 한 그릇’으로 구성했다. LF푸드는 이외에도 신당동 ‘핫플’로 자리잡은 하니 칼국수를 RMR로 출시하는 등 한식 현대화에 앞장서고 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미식문화 변화에 따라 트렌디한 맛집과 협업을 통해 새로운 한식 문화를 만들어가겠다는 포부다. 또한 단청 문양을 새긴 패키지로 변경하는 등 한식 미학에 담긴 철학적인 의미를 연구해 제철 음식 지혜를 안내하고자 하는 브랜드 철학을 녹여냈다. LF푸드는 공식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비롯해 쿠팡, 컬리 등 주요 온라인 유통 채널에 입점하며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주요 고객층 선호도가 높은 국내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향후 지속적으로 유통 채널을 넓혀가며 새로운 고객층을 발굴하고 고객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LF푸드 관계자는 “’한반12’를 통해 일 년 내내 먹고 싶어지는 한국인 밥상을 선보이며 일상 속 미식 문화 정착과 더불어 제철 음식 지혜를 안내하고자 한다”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한식 본질에 심층적으로 접근해 계절과 절기에 맞는 산지 식재료를 사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12달 내내 찾는 집밥”…LF푸드, 한식 HMR ‘한반12’ 론칭

전국 팔도 식재료, 비법, 맛집 노하우 활용해 정갈한 한상차림 설계
핫플 맛집 RMR 출시 등 한식 현대화로 새로운 한식 문화 구축 나서
한식 본질 접근해 계절·절기에 맞는 식재료 사용한 제품 선보일 것

김성준 기자 승인 2024.11.15 14:29 의견 0
(사진=LF푸드)

LF푸드가 한식 HMR 브랜드 ‘한반12’를 고도화하고 한식 시장- 리딩 브랜드로 도약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한반 12'는 ‘한국인이 일 년 열두 달 매일 찾게 되는 우리 몸에 가장 잘 맞는 한식’을 표방한 제품을 선보인다. 전국 팔도의 희소성 있는 제철 식재료, 비법, 맛집 노하우를 활용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정갈한 한상차림을 설계했다.

특히 총 12종 국물요리를 출시하며 일상식 콘셉트를 제안했다. 차돌 냉이 된장찌개, 소고가 대파 육개장 등 ‘집밥’ 맛을 담은 ‘가족과 함께하는 이야기 한 그릇’, 수삼갈비탕, 스지도가니탕, 내장탕 등 계절 보양식 콘셉트 ‘내 몸의 활력을 채우는 건강 한 그릇’, 한우곱창전골, 양곰탕 등 손님에게 내놓기 좋은 ‘맛과 멋이 모두 담긴 품격 있는 한 그릇’으로 구성했다.

LF푸드는 이외에도 신당동 ‘핫플’로 자리잡은 하니 칼국수를 RMR로 출시하는 등 한식 현대화에 앞장서고 있다.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미식문화 변화에 따라 트렌디한 맛집과 협업을 통해 새로운 한식 문화를 만들어가겠다는 포부다. 또한 단청 문양을 새긴 패키지로 변경하는 등 한식 미학에 담긴 철학적인 의미를 연구해 제철 음식 지혜를 안내하고자 하는 브랜드 철학을 녹여냈다.

LF푸드는 공식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비롯해 쿠팡, 컬리 등 주요 온라인 유통 채널에 입점하며 고객 접근성을 높였다. 주요 고객층 선호도가 높은 국내 주요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향후 지속적으로 유통 채널을 넓혀가며 새로운 고객층을 발굴하고 고객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LF푸드 관계자는 “’한반12’를 통해 일 년 내내 먹고 싶어지는 한국인 밥상을 선보이며 일상 속 미식 문화 정착과 더불어 제철 음식 지혜를 안내하고자 한다”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한식 본질에 심층적으로 접근해 계절과 절기에 맞는 산지 식재료를 사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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