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코엑스) 코엑스가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국내 최대 식품 종합 전시회인 ‘2024 농식품부 X 코엑스 푸드위크(제19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이하 ‘푸드위크’)’를 코엑스 전관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는 코엑스 푸드위크는 국내외 식품 산업 최신 트렌드를 한자리에 모아 소개하는 하반기 최대 규모 박람회다. 올해는 31개국에서 참가하는 1054개 기업 1846개 부스가 설치될 예정이다. 같은 기간 ‘2024 베이커리페어’와 ‘2024 월드 푸드테크 엑스포’가 함께 열려 식품산업 분야 다양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회 주제는 ‘영감:푸드 라이프(Inspire:Food Life)’로 지속 가능한 식문화와 혁신적인 푸드테크를 선보이며 미래 식문화 방향성을 제시한다. A홀은 ‘국내&해외 종합식품’ 섹션으로 로컬푸드를 포함해 각 지역의 특색 있는 식문화를 소개한다. 관련 식품 정책·지원 기관 등도 참여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B홀에서는 트렌디한 디저트와 색다른 먹거리 아이템을 만날 수 있는 ‘팬시 푸드(Fancy Food)’ 섹션을 올해 처음으로 운영한다. 해당 섹션에는 고메&스페셜티 푸드 등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가 입점한다. C홀은 ‘호레카&주방(HORECA&KITCHEN)’ 섹션으로 외식 및 급식 산업 기자재·주방 자동화 솔루션 등 산업 현장에서 활용되는 제품과 기술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D홀은 ‘K-푸드테크(K-Food Tech)’ 섹션으로 식품 자동화 및 AI 솔루션·푸드테크 스타트업·스마트팜 등 미래 식품 기술을 탐구할 수 있는 공간이다. 행사 기간 특별기획관에서는 여러 테마로 구성된 전시 공간이 마련된다. 특히 식물성 원료와 대체식품을 다루는 ‘비건 푸드 특별관’을 통해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식문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유럽의 다양한 맥주를 맛볼 수 있는 겨울 맥주 라운지, 최신 주류 및 음료 제품을 소개하는 주류 라운지, 전국 각지 특산물을 소개하는 로컬푸드 마켓 등이 운영된다. 푸드위크 사무국은 “푸드위크는 매년 급변하는 식품산업 최신 동향과 혁신적인 기술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 전시회”라며 “이전보다 다채로워진 구성을 통해 관람객과 참가자 모두에게 신선한 영감을 제공하고 새로운 식품 산업의 가능성을 탐구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내 최대 식품박람회 ‘코엑스 푸드위크’, 20일 막 올린다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코엑스 A∙B∙C∙D홀에서 개최
로컬푸드부터 팬시푸드, K-푸드테크 등 먹거리 트렌드 총망라
‘영감:푸드 라이프’ 주제로 지속 가능 식문화와 혁신 기술 전시

김성준 기자 승인 2024.11.18 14:45 의견 0
(사진=코엑스)

코엑스가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국내 최대 식품 종합 전시회인 ‘2024 농식품부 X 코엑스 푸드위크(제19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이하 ‘푸드위크’)’를 코엑스 전관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는 코엑스 푸드위크는 국내외 식품 산업 최신 트렌드를 한자리에 모아 소개하는 하반기 최대 규모 박람회다. 올해는 31개국에서 참가하는 1054개 기업 1846개 부스가 설치될 예정이다. 같은 기간 ‘2024 베이커리페어’와 ‘2024 월드 푸드테크 엑스포’가 함께 열려 식품산업 분야 다양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회 주제는 ‘영감:푸드 라이프(Inspire:Food Life)’로 지속 가능한 식문화와 혁신적인 푸드테크를 선보이며 미래 식문화 방향성을 제시한다. A홀은 ‘국내&해외 종합식품’ 섹션으로 로컬푸드를 포함해 각 지역의 특색 있는 식문화를 소개한다. 관련 식품 정책·지원 기관 등도 참여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B홀에서는 트렌디한 디저트와 색다른 먹거리 아이템을 만날 수 있는 ‘팬시 푸드(Fancy Food)’ 섹션을 올해 처음으로 운영한다. 해당 섹션에는 고메&스페셜티 푸드 등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가 입점한다.

C홀은 ‘호레카&주방(HORECA&KITCHEN)’ 섹션으로 외식 및 급식 산업 기자재·주방 자동화 솔루션 등 산업 현장에서 활용되는 제품과 기술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D홀은 ‘K-푸드테크(K-Food Tech)’ 섹션으로 식품 자동화 및 AI 솔루션·푸드테크 스타트업·스마트팜 등 미래 식품 기술을 탐구할 수 있는 공간이다.

행사 기간 특별기획관에서는 여러 테마로 구성된 전시 공간이 마련된다. 특히 식물성 원료와 대체식품을 다루는 ‘비건 푸드 특별관’을 통해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식문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유럽의 다양한 맥주를 맛볼 수 있는 겨울 맥주 라운지, 최신 주류 및 음료 제품을 소개하는 주류 라운지, 전국 각지 특산물을 소개하는 로컬푸드 마켓 등이 운영된다.

푸드위크 사무국은 “푸드위크는 매년 급변하는 식품산업 최신 동향과 혁신적인 기술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 전시회”라며 “이전보다 다채로워진 구성을 통해 관람객과 참가자 모두에게 신선한 영감을 제공하고 새로운 식품 산업의 가능성을 탐구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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