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자사 청주 브랜드 ‘청하’가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2017년 이후 7년 만에 이뤄졌다. 롯데칠성음료는 대한민국 대표 냉청주라는 청하 헤리티지를 강화하면서도 브랜드 특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청하는 라벨의 청하 로고 서체를 변경하고 크기를 키워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했다. 한자 부분인 청(淸)자를 둥글게 표현해 청하의 깔끔하고 부드러운 특성을 담아냈다. 또 뚜껑 상단에는 ‘물꽃’ 심볼을 새롭게 추가해 청하 브랜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청하는 1986년 출시 이후 청주 특유 맛과 향은 살리고 잡미와 잡향을 줄여 국내 청주 시장을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청하는 최근 5년간 연평균 약 4200만병이 판매됐으며 저도주 애호가 니즈를 반영해 2022년 선보인 ‘별빛 청하 스파클링’은 올해 10월까지 누적 판매량이 4300만병을 돌파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기존 디자인이 주는 익숙함과 가치는 유지하고 신선함을 더한 이번 리뉴얼 패키지 매력이 소비자에게 전달되길 기대한다”라며 “새롭게 추가된 물꽃 심볼을 굿즈 제작 등 브랜드 마케팅 활동에 활용해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 ‘청하’, 7년 만에 패키지 디자인 새단장

서체 변경해 ‘청하’ 정체성 강조, ‘물꽃’으로 브랜드 이미지 시각적 표현
최근 5년 연평균 4200만병 팔려…청하 스파클링 누적판매량 4300만병↑

김성준 기자 승인 2024.11.26 09:09 의견 0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는 자사 청주 브랜드 ‘청하’가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2017년 이후 7년 만에 이뤄졌다. 롯데칠성음료는 대한민국 대표 냉청주라는 청하 헤리티지를 강화하면서도 브랜드 특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자 했다.

청하는 라벨의 청하 로고 서체를 변경하고 크기를 키워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했다. 한자 부분인 청(淸)자를 둥글게 표현해 청하의 깔끔하고 부드러운 특성을 담아냈다. 또 뚜껑 상단에는 ‘물꽃’ 심볼을 새롭게 추가해 청하 브랜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청하는 1986년 출시 이후 청주 특유 맛과 향은 살리고 잡미와 잡향을 줄여 국내 청주 시장을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청하는 최근 5년간 연평균 약 4200만병이 판매됐으며 저도주 애호가 니즈를 반영해 2022년 선보인 ‘별빛 청하 스파클링’은 올해 10월까지 누적 판매량이 4300만병을 돌파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기존 디자인이 주는 익숙함과 가치는 유지하고 신선함을 더한 이번 리뉴얼 패키지 매력이 소비자에게 전달되길 기대한다”라며 “새롭게 추가된 물꽃 심볼을 굿즈 제작 등 브랜드 마케팅 활동에 활용해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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