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일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NIQ 2024 혁신신제품대상’ 시상식에서 (왼쪽부터) 토마스 푼 닐슨아이큐 BASES사업부 동아시아지역 커머셜 리더, 이명훈 대상 시즈닝팀 PM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상)
대상은 청정원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이 ‘NIQ 2024 혁신신제품대상(Breakthrough Innovation Award)’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글로벌 소비자 인텔리전스 기업 닐슨아이큐(NIQ)가 주관하는 ‘NIQ 혁신제품대상’은 유통·소비재 업계에서 권위 있는 글로벌 어워드 중 하나로 2012년부터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뛰어난 실행력을 통해 시장과 소비자에게 변화를 가져온 신제품을 선정하고 있다. 대중성은 물론, 시장 내 지속 가능성, 업계에 미치는 영향력, 카테고리 확장성 및 경쟁 제품과 차별화된 독보적인 강점 등을 다각도로 검증한다. 그동안 아시아 태평양(APAC) 지역에서 약 600개 혁신 제품이 선정됐다.
올해 수상 제품으로 선정된 대상 청정원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은 간편성과 원물 중심 메시지를 내세운 커뮤니케이션 전략으로 ‘국물내기’라는 새로운 가치를 제안했다. 물 350ml에 한 알을 넣고 끓이기만 하면 육수 맛을 낼 수 있다는 편의성과 선별한 자연재료를 넣어 고유의 깊은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현재 ▲멸치디포리 ▲야채 ▲사골 ▲황태 등 4종으로 레시피에 맞춰 활용할 수 있도록 소비자 선택폭을 넓혔다.
전은주 대상 시즈닝팀장은 “조미료 시장이 세분화되며 다양한 형태 조미료 제품 출시로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받은 상이라 더욱 뜻깊고 영광”이라며 “누구나 쉽고 맛있게 요리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여 조미료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