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S리테일. GS25가 <오징어 게임>시즌2 협업으로 콘텐츠 커머스 성공 신화를 쓰며 콘텐츠 맛집으로 진화하고 있다. GS25가 성수동 ‘도어투성수’ 매장에서 지난 12월20일부터 1월12일까지 운영한 <오징어 게임> 팝업스토어에 총 3만명이 방문했다고 20일 밝혔다. 지금까지 ‘도어투성수’에서 진행한 40회 팝업스토어 중 방문 인원 기준 최대 규모다. 특히 지난 12월31일에는 1일 방문객 기준으로 가장 많은 2047명이 찾았다. 지난해 11월부터 선보인 <오징어 게임> 협업 상품은 1월17일까지 250만개를 기록 중이다. 지난 12월26일 <오징어 게임>시즌2 공개 이후 협업 상품들이 성장세를 기록하며 특수를 누리고 있다. 대표적으로 <오징어 게임> 시그니처라 할 수 있는 ‘랜덤달고나’는 시즌 공개일 전후 일주일간 판매량을 비교한 결과 판매량이 3배나 늘었다. 매출액이 가장 높은 상품은 ‘영희네 추억의 도시락’이다. <오징어 게임>시즌2 4화에 참가자들 식사로 제공된 도시락을 구현한 상품인데 콘텐츠 공개 이후인 지난 1일부터 판매를 시작했음에도 1위에 올랐다. 구매자들에게 콘텐츠와 연결되는 경험과 재미를 주는 것이 인기 비결로 꼽힌다. 반찬으로 구성된 ▲소시지 ▲치킨너겟 ▲떡갈비를 <오징어 게임> 상징과 같은 ○△□ 모양으로 만들어 재미를 더한 것도 주효했다. 도시락 외에도 영희의 부릅뜬 눈이 돋보이는 핫팩과 달고나 맛 생크림빵, 롤케이크, 팝콘 등 디저트 상품, 에너지 음료와 팝콘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 GS25는 지난해 4분기 <흑백요리사> 협업 상품이 ‘200만 개 판매, 100억 원 매출’ 성과를 올린데 이어 <오징어 게임> 협업 상품까지 대박을 내면서 콘텐츠 커머스 대표 채널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요즘 소비자들은 콘텐츠 경험을 상품으로 강화하고, 상품을 SNS 콘텐츠로 재창조하며 콘텐츠와 쇼핑을 연결하기 원한다”며 “GS25는 <흑백요리사>, <오징어 게임> 등을 통해 축적한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을 기반으로 올해도 소비자들에게 차원이 다른 재미와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GS25, '오징어 게임' 상품 250만개 팔렸다…콘텐츠 맛집 등극

'오징어 게임' 팝업에 3만명 방문, 12월31일 2000명 넘게 방문 '역대 최다'

김성준 승인 2025.01.20 09:22 의견 0
사진=GS리테일.


GS25가 <오징어 게임>시즌2 협업으로 콘텐츠 커머스 성공 신화를 쓰며 콘텐츠 맛집으로 진화하고 있다. GS25가 성수동 ‘도어투성수’ 매장에서 지난 12월20일부터 1월12일까지 운영한 <오징어 게임> 팝업스토어에 총 3만명이 방문했다고 20일 밝혔다. 지금까지 ‘도어투성수’에서 진행한 40회 팝업스토어 중 방문 인원 기준 최대 규모다. 특히 지난 12월31일에는 1일 방문객 기준으로 가장 많은 2047명이 찾았다.

지난해 11월부터 선보인 <오징어 게임> 협업 상품은 1월17일까지 250만개를 기록 중이다. 지난 12월26일 <오징어 게임>시즌2 공개 이후 협업 상품들이 성장세를 기록하며 특수를 누리고 있다. 대표적으로 <오징어 게임> 시그니처라 할 수 있는 ‘랜덤달고나’는 시즌 공개일 전후 일주일간 판매량을 비교한 결과 판매량이 3배나 늘었다.

매출액이 가장 높은 상품은 ‘영희네 추억의 도시락’이다. <오징어 게임>시즌2 4화에 참가자들 식사로 제공된 도시락을 구현한 상품인데 콘텐츠 공개 이후인 지난 1일부터 판매를 시작했음에도 1위에 올랐다. 구매자들에게 콘텐츠와 연결되는 경험과 재미를 주는 것이 인기 비결로 꼽힌다. 반찬으로 구성된 ▲소시지 ▲치킨너겟 ▲떡갈비를 <오징어 게임> 상징과 같은 ○△□ 모양으로 만들어 재미를 더한 것도 주효했다.

도시락 외에도 영희의 부릅뜬 눈이 돋보이는 핫팩과 달고나 맛 생크림빵, 롤케이크, 팝콘 등 디저트 상품, 에너지 음료와 팝콘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 GS25는 지난해 4분기 <흑백요리사> 협업 상품이 ‘200만 개 판매, 100억 원 매출’ 성과를 올린데 이어 <오징어 게임> 협업 상품까지 대박을 내면서 콘텐츠 커머스 대표 채널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요즘 소비자들은 콘텐츠 경험을 상품으로 강화하고, 상품을 SNS 콘텐츠로 재창조하며 콘텐츠와 쇼핑을 연결하기 원한다”며 “GS25는 <흑백요리사>, <오징어 게임> 등을 통해 축적한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을 기반으로 올해도 소비자들에게 차원이 다른 재미와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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