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어로케이항공)


에어로케이항공(이하 에어로케이)이 청주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오비히로 정기 노선 취항을 기념해 기차를 타고 홋카이도 동부 지역을 여행하며 콘텐츠를 제작할 ‘시티 에디터’ 10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티 에디터'는 여행자가 직접 에어로케이 취항 도시의 에디터가 돼 도시의 숨겨진 매력을 발굴하고 콘텐츠로 소개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에어로케이 청주~오비히로 왕복 항공권 1매와 함께 홋카이도 전역을 기차로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홋카이도 레일패스 5일권’이 제공된다.

사진, 영상, 글쓰기 등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에어로케이 브랜드 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19일부터 25일까지이며, 최종 합격자는 27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선정된 시티 에디터는 ‘뚜벅이 여행자’로서 홋카이도 레일패스를 활용해 오비히로와 홋카이도 동부의 주요 명소를 직접 탐방하고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에어로케이 관계자는 “뚜벅이 여행자에게 최적화된 홋카이도 레일패스와 함께 홋카이도 동부의 매력을 직접 경험하며 자신만의 이야기로 풀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오비히로의 매력을 널리 알릴 뚜벅이 여행자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에어로케이는 최근 이바라키, 오비히로, 칭다오 등 개성 있는 로컬 도시로 취항지를 넓히며 노선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