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진이 2024년 '한국관광 브랜드자산 모델 개발 및 평가'에서 1위에 올랐다.
(자료=빅히트 뮤직)
진은 야놀자리서치가 최근 발표한 '한국관광 브랜드자산 모델 개발 및 평가' 조사에서 10만 5375의 버즈량으로 2024년 K-콘텐츠 1위를 차지하며 압도적인 인기와 영향력을 자랑했다. 한국관광통계 2024년 국적별 입국자 수 기준상위 10개 국가인 중국, 일본, 대만, 미국 등을 대상으로 조사했으며 측정 단위는 한국 관광 전체(브랜드 자산 전 차원), 20개 주요 도시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난 5월 16일 오후 1시(한국 시간) 미니 2집 'Echo'(에코)를 발매한 진은 타이틀곡 '돈 세이 유 러브 미'(Don't Say You Love Me)로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 전 세계(글로벌) 차트(5월 25일자)에서 1위에 오르며 최고의 인기를 입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편, 진은 오는 6월 28일 한국을 시작으로 일본 치바와 오사카, 미국 애너하임, 댈러스, 탬파, 뉴어크, 영국 런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등 총 9개 도시에서 18회 공연을 펼치는 첫 단독 팬 콘서트 월드 투어를 개최한다. 특히 진은 런던 O2 아레나에서 솔로 콘서트를 여는 최초의 K팝 솔로 가수로 새 역사를 쓰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