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GF리테일)
CU는 장마 이후 무더위가 시작돼 더위에 지친 고객들을 위해 폭염 대피소로서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23일 밝혔다. CU 폭염 대피소는 더위에 취약한 어린이, 임산부, 노약자 등을 비롯해 모든 고객들이 가까운 점포에서 잠시 무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익 캠페인이다. 이를 위해 전국 점포로 홍보물을 배포하고 가맹점주들과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는 전국 최대 오프라인 점포 네트워크를 활용해 생활 속 안전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24시간 운영되며 상시 냉방이 가동되는 편의점 특성을 살려 지역 사회 안전 확보에 기여하는 공익적 기능을 강조하는 것이다.
CU는 이처럼 폭염 대피소 역할을 강화하는 동시에 고객들의 시원하고 알뜰한 여름 쇼핑을 돕기 위해 번들 구매 할인, 카드사 제휴 할인, 포켓CU 페이백 등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장마가 끝나고 찾아온 폭염에 매출이 늘어나는 주류 할인 행사도 추가로 선보인다. ‘대용량 5캔 9500원’ 행사와 함께 맥주 번들 할인 행사, 소주 번들 할인 행사 3가지를 준비했다. 이달 31일까지 카스, 스텔라, 버드와이저 등 대용량 인기 맥주 5종을 5개 이상 구매 시 개당 1900원에 구매 가능하고 카스, 테라 캔맥주 6입 번들팩은 최대 50% 저렴하게 판매한다. 처음처럼 새로(400ml)는 6입 번들 구매 시 병당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CU는 여름 날씨 변화에 따라 고객 안전을 지킬 수 있는 폭염 대피소로서 역할을 강화하고 다양한 혜택을 줄 수 있는 생활 속 쉼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CU는 전국 최대 인프라를 기반으로 공공성을 강화하고 시민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안전 플랫폼 역할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