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IPTV 서비스 'U+tv'가 '2025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iF디자인 어워드',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3대 디자인 공모전으로 불리며 전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시상식이다. 국제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매년 제품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등 3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LG유플러스가 이번에 수상한 분야는 '조작&고객 경험 디자인'이다. 회사는 빛과 투명도를 활용해 시청자의 감각을 섬세하게 자극하는 디자인 가이드를 이번 수상의 이유로 꼽았다.
그간 LG유플러스는 'U+tv'에서 이용자가 콘텐츠를 탐색할 때, 핵심 정보를 간단하고 명확하게 제공하기 위해 UX 개선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적용된 ixi(익시) 음성검색은 AI기반 대화형 에이전트로 진화했고, 올해 7월부터 순차 적용 중인 실시간 채널은 채널 탐색 및 시청에 유용한 기능들을 쉽게 발견하고 있도록 시각화하는데 중점을 뒀다.
LG유플러스는 하반기에도 이용자가 탐색 과정에서 빠르게 시청 결정을 내리고, 콘텐츠에 몰입할 수 있도록 콘텐츠 상세 및 구매 화면 UX 디자인을 개선할 예정이다.
김현민 LG유플러스 CX센터 UX담당은 "이번 수상은 이용자 중심의 UX 스타일 가이드를 구축하기 위해 오랜 시간 고민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새롭고 심플한 UX 디자인으로 시각적인 재미까지 전달할 수 있도록 도전과 도약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