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지민 공식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10월 13일 생일을 앞두고 전 세계 팬들이 참여한 총 16개의 생일 투표에서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자료=X)
먼저 22일 마감된 '팬앤스타'(FANNSTAR) 10월 생일 투표에서 1위에 오른 지민은 우승 리워드로 을지로 경기빌딩 전광판 광고를 받는다. 19일에는 '뮤빗'(MUBEAT) 생일 투표 1위를 차지해 10월 한달간 강남역에 디지털포스터 광고가 걸린다.
(자료=지민 공식 인스타그램)
또 아이돌챔프(IDOLCHAMP) 10월 생일 투표에서 69.28%의 압도적인 득표율로 우승을 차지했다. 이에 홍대 입구역 2개, 서울역 1개, DMC역 1개 총 4개의 디지털 샤이니지 광고를 받는다. '기프티팬'(GIFTIFAN) 생일 투표 우승으로 이태원 KB전광판 광고와 '케이돌'(KDOL) 생일 투표 우승으로 서울 지하철역 CM 광고 2개를 획득하기도 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난 9월 16일에는 '벅스'(BUGS) 10월 생일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해 코엑스 미디워타워 광고와 10월 한달간 생일 축하 버스 래핑 광고를 획득한 바 있다. 또 '팬플러스'(FANPLUS) 10월 생일 투표에서 1위에 올라 공덕역 LED 광고를 얻었으며, '마이원픽'(MY1PICK) 생일 투표 우승으로 강남역 전광판 광고가 예정돼 있다.
한편 지민은 앞서 마감된 글로벌 플랫폼의 10월 생일 투표에서 강력한 팬 화력으로 유픽, 피크닉, 포도알, 최애돌, 하이어, 아이케이, 팬캐스트, 덕킹 등에 이어 총 16회 우승을 이어가며 수많은 축하 광고들로 '짐토버'(지민+옥토버)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