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문화체육관광부)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게임사 대표들을 만나 새 정부의 게임 정책 방향을 논의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24일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이날 판교 게임인재원과 경기 성남시 글로벌게임허브센터를 방문해 현장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정욱 넥슨코리아 대표,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 김병규 넷마블 대표, 박병무 엔씨소프트 대표, 성준호 스마일게이트 대표 등 국내 주요 게임사 대표자(CEO)들이 참석했다.

또 인디게임계를 대표해서는 '레전드 오브 슬라임'의 배수정 로드컴플릿 대표, '산나비'의 유승현 원더포션 대표, '30일'의 이혜린 더브릭스게임 대표가 참석했다. 협회·단체를 대표해서는 조영기 게임산업협회장, 김현규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부회장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세계 게임시장이 중국·동남아 성장으로 재편되는 한편, 인공지능(AI)의 등장으로 K-게임이 변화와 도전에 놓여있다고 진단했다. 아울러 게임산업에 대한 정부의 육성 의지와 전략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업계는 ▲영상·웹툰에 적용되는 제작비용 세액공제 게임 분야 도입 ▲대형 게임부터 인디게임까지 아우르는 생태계 전반에 대한 펀드 투자 확대 ▲수출국 다변화를 위한 지원 강화 ▲게임 제작 환경의 인공지능 전환(AX) 지원 신설 등을 정부에 요청했다.

최휘영 장관은 "20년 전에 게임업계 대표로 근무했는데, 그 사이에 게임은 산업적으로 굉장한 성과를 거뒀고 이에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며 "20세기 문화예술이 영화라면, 21세기 문화예술은 게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게임이 문화예술의 축을 이끌어 갈 가능성은 앞으로도 열려있다"며 "'K-게임'이 앞으로도 'K-컬처' 300조 원 시대를 여는 선도적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문체부도 새로운 성장동력의 마중물이 될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