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랜드)

이랜드이츠는 월드 고메 뷔페 애슐리퀸즈가 오는 6일 '러브 유 어 말차(Love You a Matcha, 우리가 사랑한 말차)'를 테마로 한 말차 디저트 신메뉴 6종을 전 매장에서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말차코어(Matcha-core)' 열풍이 지속되는 가운데 애슐리퀸즈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다채로운 말차 메뉴를 준비했다. 특히 애슐리퀸즈의 시그니처 메뉴인 와플과 초콜릿 퐁듀를 말차로 재해석했다. 신메뉴는 ▲말차 초코 퐁듀 ▲그리너리 말차라떼 ▲말차 망고 쇼트케이크 ▲D.I.Y 말차 와플 ▲말차 티라미수 샌드 ▲말차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됐다.

'말차 초코 퐁듀'는 초콜릿 퐁듀를 말차로 재해석한 메뉴로 진한 말차의 쌉쌀함과 달콤한 초콜릿이 조화를 이룬다. 'D.I.Y 말차 와플'은 말차 반죽의 와플에 고객이 직접 원하는 토핑을 올려 즐길 수 있는 커스텀 디저트다. 시푸드를 주재료로 한 중식 메뉴도 선보인다. ▲에게해식 홍합밥 ▲홍콩식 마늘 가리비 당면 ▲제철 우렁을 넣은 된장 솥밥 ▲중화식 게살 두부 등이 준비됐다. '에게해식 홍합밥'은 튀르키예 국민 음식 '미디예 돌마'를 에게해 스타일로 재해석한 메뉴로 통통하고 쫄깃한 홍합에 향긋하고 이국적인 감칠맛이 어우러진다. '홍콩식 마늘 가리비 당면'은 통통한 가리비와 당면, 마늘향의 풍미가 조화를 이루는 메뉴다.

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 관계자는 "말차코어 트렌드를 반영해 애슐리퀸즈만의 특색 있는 말차 디저트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디저트와 함께 전 세계의 다채로운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애슐리퀸즈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애슐리퀸즈는 지난 10월24일 롯데마트 의왕점, 10월31일 천안펜타포트점을 신규 오픈하며 매장 확장을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