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가 2025년 11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정상에 올랐다.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0월 8일부터 한달간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11만 6450, 미디어지수 153만 903, 소통지수 351만 656, 커뮤니티지수 396만 73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2만 5320으로 분석됐다.
(자료=빅히트 뮤직)
전체 빅데이터는 전월 대비 13.54% 줄어든 반면,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19.08% 상승했다. 또한 2위 스트레이 키즈 410만 3138와 비교했을 때, 두배 이상의 압도적 차이를 보였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돌파하다, 연설하다, 기록하다'가 높게 나왔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완전체, 콘서트, 이게맞아'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50%로 분석됐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23% 하락, 브랜드이슈 9.31% 상승, 브랜드소통 5.05% 상승, 브랜드확산 41.74% 상승했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