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웰스토리)


삼성웰스토리(사장 송규종)가 올리브영의 건강 간식 브랜드인 '딜라이트 프로젝트' 대표 상품을 구내식당 간편식 코너에서 제공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최근 직장인들의 점심시간은 동료들과 함께 메인 음식과 부찬으로 구성된 전통적 형태의 식사를 하기보다는 빠르고 가볍게 간편식을 이용하고 남은 시간은 자유롭게 즐기는 개인화된 형태의 취식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실제로 삼성웰스토리가 운영 중인 전체 구내식당의 간편식 이용률도 매년 빠르게 증가하며 최근 5년간 간편식 이용 식수가 70%가량 증가할 정도로 간편식이 구내식당의 보편적인 메뉴로 자리매김했다.

이에 삼성웰스토리는 그동안 주로 식사 메뉴에 선보여 왔던 브랜드 콜라보를 딜라이트 프로젝트와 함께 간편식으로까지 확대하고, 건강 컨셉의 간편식을 제공해 고객의 건강 니즈까지 챙기겠다는 계획이다. 딜라이트 프로젝트는 트렌디 하면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 간식으로 MZ세대 뿐 아니라 SNS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의 K쇼핑 필수템으로 소문날 정도로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삼성웰스토리는 지난 11월부터 딜라이트 프로젝트 시그니처 간식 '베이글칩', 동결건조로 원재료의 맛과 향을 살린 '과일칩', 프로틴을 넣어 스낵으로 구현한 '베이커리칩', 프리미엄 수제 디저트 '빨미까레' 등 딜라이트 프로젝트의 대표 제품 30여 종을 구내식당에서 제공하고 있다. 삼성웰스토리는 콜라보 인기에 힘입어 올 연말까지 50여개 사업장에서 3만 개 이상의 제품이 제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삼성웰스토리는 간편식 코너 내에 딜라이트 프로젝트 전용 매대를 마련해 상품을 효과적으로 전시할 수 있도록 올리브영과 함께 진열 가이드를 제공하고, 홍보 포스터를 부착하는 등 구내식당을 찾은 고객들에게 단독 팝업 매장을 찾은 것 같은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웰스토리 관계자는 "지역 한정 상품을 포함해 올리브영에서만 구입이 가능한 딜라이트 프로젝트 제품들을 구내식당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어 건강한 간식을 원하는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고객 식사 패턴 분석을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들의 식음 니즈를 반영한 식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