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스마일게이트)
■ 스마일게이트 '카제나', 신규 전투원 '세레니엘' 등장
스마일게이트는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로그라이크 RPG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에 시즌제 콘텐츠 '은하계 재해' 시즌1 '금기의 카탈리스트'의 스토리 3장을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은하계 재해'는 9주 단위로 운영되는 시즌 콘텐츠로, 각 시즌마다 신규 스토리와 전투원, 전용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이번 스토리 3장에서는 앞서 공개된 유키와 치즈루를 중심으로 전개된 갈등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며, 시즌을 관통하는 '금기의 카탈리스트'의 실체가 점차 드러난다. 이용자는 시즌 전체 서사의 핵심이 되는 사건과 각 인물들의 선택을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시즈널 전투원 '세레니엘'과 신규 시즈널 파트너 '페코'가 추가된다. '세레니엘'은 전용 버프 '잔광'을 활용해 높은 강인도 피해를 가하는 전투원으로, 격파 시 무덤에서 핸드로 이동하는 호밍 레이저를 기반으로 연속 공격을 가할 수 있다. '페코'는 담당 전투원의 카드가 무덤에서 핸드로 이동할 경우 공격 카드 피해량이 증가하는 효과를 제공한다.
(사진=넷마블)
■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AFK', 사천황 '오로치 셸미' 등장
넷마블은 모바일 RPG '킹 오브 파이터 AFK(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신규 파이터 '오로치 셸미'를 추가하고, 연말 시즌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천왕 '오로치 셸미'는 뇌격을 다루는 파이터로, 본체인 셸미의 냉철한 본성이 드러나는 오로치 일족의 인물이다. KOF '97에서 오로치 부활을 위해 격투가들을 압박했던 설정을 기반으로 게임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보유했다. '오로치 셸미'는 1월 7일까지 진행되는 픽업 이벤트를 통해 획득 가능하며, 이용자는 '시너지 픽업'을 통해 동일 계열의 '잠식' 시너지 파이터를 보다 쉽게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연말 시즌 분위기를 더하는 테마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29일부터 1월 1일까지 운영되는 '럭키엘피'에서는 레전드 서포터 '보탄'을, 1월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되는 '새해로 가는 길' 이벤트에서는 레전드 펫 '라이코'와 '위시 캐쳐'를 만나볼 수 있다. 이 중 '라이코'는 '오로치 셸미'를 모티프로 한 신규 레전드 펫으로, 이번 이벤트를 통해 첫 선을 보인다.
(사진=드림에이지)
■ 드림에이지 '별이되어라2', 신규 5성 기사 '실비아' 추가
드림에이지는 플린트가 개발한 2D 액션 MO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에 신규 5성 기사 '실비아'를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실비아'는 완드와 수정구를 사용하는 땅 속성 원거리 서포터다. 일반 스킬 '왕바위 쿵! 하늘로 붕!'은 바위로 내려찍은 뒤 적들을 공중에 띄우며, 땅 속성 아군의 치명타 피해를 증가시키는 '무한긍정!' 효과를 부여한다. 또 시그니처 스킬 '힘이 불끈!'은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실비아'의 체력에 비례해 아군 공격력을 높이는 '용기가 솟아나요!' 효과를 제공해 파티 전투력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불 속성 근거리 서포터 5성 기사 '엘로사'가 재등장한다. '엘로사'는 장검을 사용하며, 적 타격 시마다 파티원의 불 속성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정의의 화염'을 보유했다. '엘로사' 및 전용 무기 '무명'은 '별의 부름'을 통해, 전용 광륜과 전용 엘시드는 '여신의 인도'에서 획득 가능하다. 이밖에 이용자는 '실비아'의 전용 코스튬인 '당신을 위한 선물 실비아'를 인게임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