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사회공헌재단인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은 사회주택 입주예정자 및 입주민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보증금 융자사업' 및 '임대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총 5억5000만원 규모의 예산으로 진행된다. ‘보증금 융자사업’은 사회주택 입주예정자에게 0% 금리로 임차보증금을 융자해주는 사업으로, 임차보증금 50% 이내의 한도에서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사업 예산은 총 5억원이며 융자기간은 최장 4년이다. 2020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을 기준으로 가구원 수에 따라 일정 비율 이하이면 신청 가능하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사회공헌재단인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은 사회주택 입주예정자 및 입주민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보증금 융자사업' 및 '임대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임대료 지원사업은 사회주택 입주민에게 소득에 따라 최대 월 15만원의 임대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예산은 총 5000만원이다. 지원 기간은 최장 12개월까지 제공된다. 사회주택 입주민이거나 1개월 이내에 입주 예정인 경우에 신청 가능하며, 소득 기준이 일정 비율 이하여야 한다.
두 사업은 온라인 신청 후 자격 및 지원의 필요성 등을 검토하는 심사를 거쳐 적격자를 선정하며, 예산이 모두 소진되면 지원이 종료된다. 양 사업 중복 지원은 불가하며,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서울주택토지공사 소유의 ‘사회적주택’에 거주하는 입주민은 신청이 불가능하다.
따뜻한사회주택기금은 2016년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사회주택 공급 활성화와 사회적 취약계층의 주거 안정 지원을 목적으로 사단법인 나눔과미래에 자금을 출연해 조성한 민간기반 사회주택사업 기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