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사회공헌재단인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은 사회주택 입주예정자 및 입주민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보증금 융자사업' 및 '임대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총 5억5000만원 규모의 예산으로 진행된다. ‘보증금 융자사업’은 사회주택 입주예정자에게 0% 금리로 임차보증금을 융자해주는 사업으로, 임차보증금 50% 이내의 한도에서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사업 예산은 총 5억원이며 융자기간은 최장 4년이다. 2020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을 기준으로 가구원 수에 따라 일정 비율 이하이면 신청 가능하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사회공헌재단인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은 사회주택 입주예정자 및 입주민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보증금 융자사업' 및 '임대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임대료 지원사업은 사회주택 입주민에게 소득에 따라 최대 월 15만원의 임대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예산은 총 5000만원이다. 지원 기간은 최장 12개월까지 제공된다. 사회주택 입주민이거나 1개월 이내에 입주 예정인 경우에 신청 가능하며, 소득 기준이 일정 비율 이하여야 한다. 두 사업은 온라인 신청 후 자격 및 지원의 필요성 등을 검토하는 심사를 거쳐 적격자를 선정하며, 예산이 모두 소진되면 지원이 종료된다. 양 사업 중복 지원은 불가하며,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서울주택토지공사 소유의 ‘사회적주택’에 거주하는 입주민은 신청이 불가능하다. 따뜻한사회주택기금은 2016년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사회주택 공급 활성화와 사회적 취약계층의 주거 안정 지원을 목적으로 사단법인 나눔과미래에 자금을 출연해 조성한 민간기반 사회주택사업 기금이다.

한국타이어나눔재단, 사회주택 입주민에 보증금·임대료 지원

김명신 기자 승인 2020.05.12 14:47 의견 0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사회공헌재단인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은 사회주택 입주예정자 및 입주민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보증금 융자사업' 및 '임대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총 5억5000만원 규모의 예산으로 진행된다. ‘보증금 융자사업’은 사회주택 입주예정자에게 0% 금리로 임차보증금을 융자해주는 사업으로, 임차보증금 50% 이내의 한도에서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사업 예산은 총 5억원이며 융자기간은 최장 4년이다. 2020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을 기준으로 가구원 수에 따라 일정 비율 이하이면 신청 가능하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사회공헌재단인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은 사회주택 입주예정자 및 입주민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보증금 융자사업' 및 '임대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임대료 지원사업은 사회주택 입주민에게 소득에 따라 최대 월 15만원의 임대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예산은 총 5000만원이다. 지원 기간은 최장 12개월까지 제공된다. 사회주택 입주민이거나 1개월 이내에 입주 예정인 경우에 신청 가능하며, 소득 기준이 일정 비율 이하여야 한다.

두 사업은 온라인 신청 후 자격 및 지원의 필요성 등을 검토하는 심사를 거쳐 적격자를 선정하며, 예산이 모두 소진되면 지원이 종료된다. 양 사업 중복 지원은 불가하며,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서울주택토지공사 소유의 ‘사회적주택’에 거주하는 입주민은 신청이 불가능하다.

따뜻한사회주택기금은 2016년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사회주택 공급 활성화와 사회적 취약계층의 주거 안정 지원을 목적으로 사단법인 나눔과미래에 자금을 출연해 조성한 민간기반 사회주택사업 기금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