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뷰어스=이소희 기자] JYP엔터테인먼트가 한중 합작으로 선보이는 새 보이그룹 보이스토리가 오는 9월 데뷔한다.  보이스토리는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의 중국 법인인 JYP 차이나와 TME(중국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그룹)가 합작 설립한 신성 엔터테인먼트가 내놓은 그룹이다. 멤버는 한위(14), 즈하오(13), 씬롱(13), 저위(13), 밍루이(12), 슈양(11) 6명까지 철저한 현지화 전략 아래 전원 중국인 멤버로 꾸려졌다. 또 평균 연령 13세로 주목을 받고 있다.   팀 선발에는 JYP의 수장 박진영이 직접 참여해 힘을 실었다. 2016년 9월에는 중국 최대 온라인 커뮤니티 플랫폼인 바이두 티에바와 함께 보이스토리의 선발 과정을 담은 '이상한 아저씨가 왔다' 프로그램을 제작했다. 프로그램에는 갓세븐(GOT7) 멤버 잭슨, 미쓰에이(missA) 출신 페이 등이 출연했다.   ‘진짜가 나타났다’라는 키워드 아래 탄생한 보이스토리는 강렬한 힙합 베이스의 댄스음악과 긍정적인 메시지의 가사 그리고 칼군무를 기반으로 한다. 파워풀한 퍼포먼스, 스웨그 넘치는 패션 스타일을 표방하며 기존 중국 아이돌과의 차별화를 시도한다.   특히 정식 데뷔에 앞서 ‘리얼(REAL)! 프로젝트’를 통해 1년간 4곡의 프리 싱글을 선보이기도 했다. 박진영이 직접 프로듀싱을 맡은 이 곡들은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 QQ뮤직의 'MV차트' 및 중국 최대 MV사이트 인위에타이 '종합차트' 1위에 올랐다. 또 뮤직비디오들은 영상 플랫폼 미야오파이에서 누적 조회수 2500만뷰를 돌파했다.   이 외에도 보이스토리는 JYP에서의 트레이닝 모습 등을 담은 '보이스토리 설명서 비긴스', 프리 싱글 활동기와 멤버들의 성장 스토리 등을 선보인 '보이스토리 설명서'를 비롯해 '보이 뉴스' '고백방' '일상 소극장'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해왔다. 최근에는 QQ뮤직이 전액투자, 제작 및 배급을 맡은 6부작 '보이스토리 슈퍼 데뷔(BOY STORY SUPER DEBUT)'를 지난달 23일부터 QQ뮤직 플랫폼에서 선보이고 있다.  보이스토리의 발굴 및 데뷔 프로젝트를 총괄해 온 JYP 차이나 측은 "프리 싱글 프로젝트 및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통해 이미 팀의 색깔과 실력을 알린 만큼 정식 데뷔 후 더 많은 중국 현지 팬들의 호응과 사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韓中 합작 JYP 보이그룹’ 보이스토리, 9월 정식 데뷔

이소희 기자 승인 2018.09.03 09:44 | 최종 수정 2137.05.06 00:00 의견 0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뷰어스=이소희 기자] JYP엔터테인먼트가 한중 합작으로 선보이는 새 보이그룹 보이스토리가 오는 9월 데뷔한다. 

보이스토리는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의 중국 법인인 JYP 차이나와 TME(중국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그룹)가 합작 설립한 신성 엔터테인먼트가 내놓은 그룹이다. 멤버는 한위(14), 즈하오(13), 씬롱(13), 저위(13), 밍루이(12), 슈양(11) 6명까지 철저한 현지화 전략 아래 전원 중국인 멤버로 꾸려졌다. 또 평균 연령 13세로 주목을 받고 있다.
 
팀 선발에는 JYP의 수장 박진영이 직접 참여해 힘을 실었다. 2016년 9월에는 중국 최대 온라인 커뮤니티 플랫폼인 바이두 티에바와 함께 보이스토리의 선발 과정을 담은 '이상한 아저씨가 왔다' 프로그램을 제작했다. 프로그램에는 갓세븐(GOT7) 멤버 잭슨, 미쓰에이(missA) 출신 페이 등이 출연했다.
 
‘진짜가 나타났다’라는 키워드 아래 탄생한 보이스토리는 강렬한 힙합 베이스의 댄스음악과 긍정적인 메시지의 가사 그리고 칼군무를 기반으로 한다. 파워풀한 퍼포먼스, 스웨그 넘치는 패션 스타일을 표방하며 기존 중국 아이돌과의 차별화를 시도한다.
 
특히 정식 데뷔에 앞서 ‘리얼(REAL)! 프로젝트’를 통해 1년간 4곡의 프리 싱글을 선보이기도 했다. 박진영이 직접 프로듀싱을 맡은 이 곡들은 중국 최대 음원 사이트 QQ뮤직의 'MV차트' 및 중국 최대 MV사이트 인위에타이 '종합차트' 1위에 올랐다. 또 뮤직비디오들은 영상 플랫폼 미야오파이에서 누적 조회수 2500만뷰를 돌파했다.
 
이 외에도 보이스토리는 JYP에서의 트레이닝 모습 등을 담은 '보이스토리 설명서 비긴스', 프리 싱글 활동기와 멤버들의 성장 스토리 등을 선보인 '보이스토리 설명서'를 비롯해 '보이 뉴스' '고백방' '일상 소극장'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해왔다.

최근에는 QQ뮤직이 전액투자, 제작 및 배급을 맡은 6부작 '보이스토리 슈퍼 데뷔(BOY STORY SUPER DEBUT)'를 지난달 23일부터 QQ뮤직 플랫폼에서 선보이고 있다. 

보이스토리의 발굴 및 데뷔 프로젝트를 총괄해 온 JYP 차이나 측은 "프리 싱글 프로젝트 및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통해 이미 팀의 색깔과 실력을 알린 만큼 정식 데뷔 후 더 많은 중국 현지 팬들의 호응과 사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