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터파크엔터테인먼트 제공)
[뷰어스=이소희 기자] 밴드 자우림이 연말 공연의 기대감을 높였다.
자우림은 지난 13일 오후 공식 소셜 채널을 통해 연말 콘서트 ‘윈터 원더랜드’의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 속 눈이 내리는 검고 푸른 숲의 배경과 희미한 자우림 멤버들의 모습은 판타지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케 한다.
자우림은 이번 공연에 대해 자신들만이 보여줄 수 있는 어둡고 환상적인 공연을 펼칠 예정이라고 전한 바 있다. 신비롭고 그로테스크한 느낌의 포스터는 이런 자우림의 색깔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포스터와 함께 공개된 정규 10집 앨범 ‘자우림’ 수록곡 ‘있지’ 뮤직비디오 티저 또한 자우림의 색에 힘을 싣는다. 영상 속 카메라는 길가에 쓰러져있는 사람을 차에 옮기는 여인의 행동을 따라가는데, 다소 불안해 보이는 표정이나 몸짓이 이들의 아슬아슬한 여정을 예고한다.
자우림의 소속사 관계자는 “‘있지’는 열 번째 정규 앨범 ‘자우림’ 수록곡 중 타이틀 ‘영원히 영원히’ 만큼이나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이다. 성원에 보답하고자 음원의 느낌을 또 다르게 표현해낸 뮤직비디오를 만들었다. 팬들에게는 선사하는 연말 선물 같은 영상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뮤직비디오에는 독창적인 색채와 감각적인 영상으로 많은 뮤지션들과 함께 작업한 이래경 감독이 참여했다. 뮤직비디오는 오는 15일 오후 6시 각종 공식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된다.
자우림은 오는 12월 24, 25일 서울 코엑스 D홀에서, 같은 달 29일 KBS 부산홀에서 연말 콘서트 ‘윈터 원더랜드’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