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OCMC-온라인컨텐츠 마케팅센터 제공)
[뷰어스=서주원 기자] OCMC-온라인컨텐츠 마케팅센터가 온라인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
OCMC-온라인컨텐츠 마케팅센터는 ”신규사업자 및 홍보가 필요한 소상공인과 기업들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온라인 홍보 및 홈페이지 제작 등을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또, 온라인컨텐츠 마케팅센터 (OCMC, 오씨엠씨)는 블로그 운영을 위한, 블로그 최적화 교육을 오는 4월 3일 서울 온라인컨텐츠 마케팅센터 본사 교육실에서 진행 예정이다.
SNS의 발달로 기업들은 저마다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SNS를 이용해 소비자와 소통을 꽤한다.
별도의 홍보수단 및 운영팀을 갖추고 있는 큰 기업들과는 달리 지역에서 부동산, 뷰티샵, 학원, 세탁소, 식당 등의 소규모 사업장을 운영하는 사업자들은 홍보의 필요성을 느끼고는 있지만 홍보에 대해 대부분 막막한 현실과 제한된 비용으로 인하여 ‘어떻게 해야 효과적인 홍보를 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에 빠지게 된다.
이에 OCMC(오씨엠씨) 측은 ”많은 사업자들이 사업에 필요한 홍보수단으로 여기는 블로그 포스팅에 대해 무료 교육을 진행하기로 하였고, 온라인상의 광고지원을 통해 업체 활성화와 상생을 목적으로 한 지원사업을 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온라인컨텐츠 마케팅센터는 온라인상의 각종 마케팅을 서비스 중인 업체로 지역별로 2~3곳의 사업장을 섭외, 샘플업체의 광고지원 및 관리를 제공으로 하는 사업을 메인서비스로 운영 중이다. 또한, 기업이나 사업자를 대상으로 블로그나 sns 등을 통해 마케팅을 지원해주고 있는 온라인광고 대행사이다.
블로그 운영은 이미 마켓팅을 위한, 필수적인 미디어가 되었지만, 정작 제대로 된 방식의 포스팅을 하는 블로거는 극히 드물다. 업무를 보면서 바쁜 시간을 쪼개어 틈틈이 포스팅을 열심히 하지만 정작 들이는 노력과 시간에 비해 결실을 보지 못하는 블로거들이 태반이다.
블로그를 성심성의껏 운영 중인데, 방문자 수가 제자리걸음이라면, 운영 방식을 되돌아보고, 점검을 할 필요성이 있다. 로직이나 글자 수 등을 잘 지켜가면서 글을 쓰고 있는지, 철 지난 양식대로 글을 쓰고 있는 건 아닌지 파악해야 한다.
블로그 최적화 교육을 통해 블로그 운영 노하우를 배우고 이해하게 된다면 파워블로거를 꿈꾸는 개인이나 기업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업체들에게는 최적화 교육을 통한 일보 전진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업체 관계자는 “네이버, 다음, 네이트, 구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각종 sns에서의 폭넓은 홍보력과 그 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교육이 예정되어 있으니, 관심 있는 업체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온라인컨텐츠 마케팅센터가 4월 3일에 진행하는 블로그 최적화 교육은 선착순으로 접수신청을 받는 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컨텐츠 마케팅센터 오씨엠씨(OCMC)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