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그룹 엑소(EXO)의 히트곡 ‘으르렁 (Growl)’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 뷰를 돌파했다.
30일 SM엔터테인먼트는 "2013년 7월 31일 유튜브 SMTOWN 채널을 통해 공개된 ‘으르렁 (Growl)’ 뮤직비디오는 지난 29일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해 메가 히트곡다운 위상을 확인시켜 줬다"고 밝혔다.
이어 "이로써 엑소는 ‘몬스터(Monster)’, ‘콜 미 베이비(CALL ME BABY)’, ‘코코밥(Ko Ko Bop)’, ‘으르렁(Growl)’ 등 4편의 2억뷰 뮤직비디오와 ‘중독 (Overdose)’, ‘늑대와 미녀 (Wolf)’, ‘로또(Lotto)’, ‘러브 미 라이트(LOVE ME RIGHT)’ 등 6편의 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또한 ‘으르렁 (Growl)’은 2013년 8월 5일 발표 당시 국내 음원, 음반 차트,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