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비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국내 미혼모를 돕기 위한 릴레이 기부 캠페인을 벌인다.
18일, 오비맥주(대표 고동우)는 스텔라 아르투아가 오는 7월 16일까지 기부자를 차례로 지목하는 릴레이 형태의 사회공헌 캠페인'아이콘 투 아이콘(Icon To Icon)’을 펼친다고 밝혔다.
'아이콘 투 아이콘'은 이 시대 한국 여성들의 꿈을 응원하는 스텔라 아르투아의 '비컴 언 아이콘(Become an icon)'캠페인 일환으로 기획됐다. 참여 희망자는 인스타그램에서 '#아이콘투아이콘'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다음 기부 참여를 이어갈 참여자 3명을 지목해 포스팅을 게시하면 된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사진을 취향대로 꾸밀 수 있는 스티커를 제작해 보급할 계획이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게재된 포스팅 한 건당 만원씩 적립해 적립금 전액을 (사)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에 기부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형편이 어려운 국내 미혼모 가정이 출산용품을 마련하고 미혼모 여성이 자립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프로그램 운영비 등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사)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는 2012년부터 미혼모들을 위한 권익 옹호 및 사회적 편견 불식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으며 2016년부터는‘미혼모 홀로서기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17년 기준 국내 미혼모 수는 2만 2000명이 넘는다. 미혼모 중 상당수는 임신과 출산을 거치면서 인간관계의 갈등과 생계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스텔라 아르투아 측은 "국내 미혼모와 그 자녀들이 희망을 갖고 스스로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면서 "스텔라 아르투아는 최고경영자(CEO) 이자벨라 아르투아가 여성으로 세상의 편견에 맞서 싸우며 이끌어온 브랜드로 앞으로도 여성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펼쳐 나갈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