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은 25일 14시 40분, 손질 반건조 산천어를 판매한다. (사진=공영쇼핑)
강원도 축제 현장에서나 만나 볼 수 있던 화천 산천어를 홈쇼핑을 통해 식탁 위에서 만나 볼 수 있게 됐다.
공영쇼핑은 오는 25일 14시 40분, 손질 반건조 산천어(10미 5만9900원)를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 산천어 축제 취소로 어려움 겪는 화천 위해 긴급편성
이번 산천어 판매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강원도 화천 산천어축제’가 취소 됨에 따라 큰 어려움을 겪게 된 화천군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화천 산천어 축제’는 2003년 첫 선을 보인 이래, 매년 150만명 이상 찾는 강원도 지역 대표 축제로 자리 잡았다.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축제가 취소되면서 전국 양식장에서 사전에 준비해 둔 산천어로 인해 비상이 걸렸다.
산천어는 1급수에서만 서식해 강원도 화천의 청정지역을 대표하는 어종이다. 공영쇼핑에서는 선보이는 상품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손질 반건조 산천어다. 내장을 제거하고 반건조 시켜 쫄깃한 식감과 기름기가 적어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 공영쇼핑 다양한 공익활동 전개
공영쇼핑은 유일한 공공기관 홈쇼핑으로 다양한 공익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대구·경북지역 지원을 위해 ‘하루종일 대구·경북 특집전’을 진행했으며 매출의 10%인 2억원을 대구경북지역 간호사회에 기부했다.
이외에 도수해로 피해를 입은 경북 청송지역 햇아오리 사과 판매, 화훼농가 지원을 위해 매일 1000명에게 무료 꽃다발 증정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친 바 있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이번 방송은 축제 취소로 큰 어려움을 겪게 된 화천 지역도 돕고, 가정에서 지역 별미도 맛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