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방송으로 설 준비(사진=11번가) 올해 ‘비대면 설’ 시장을 라이브방송이 주도하고 있다. 11번가가 선물세트부터 명절음식까지 구매할 수 있도록 라이브방송을 강화해 설 직전인 오는 2월 11일까지 총 40여 차례에 걸친 다양한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명절에 간편한 홈파티, 집콕을 위한 명절 음식 준비, 온라인을 통한 얼리버드 선물 구매 등 새로운 수요가 늘어날 것을 겨냥해 다채로운 브랜드, 인플루언서와 콜라보한 라이브방송을 ‘라이브11’(LIVE11)을 통해 매일 2~3차례 선보인다. 매 방송 때마다 라이브방송 특가, 고객참여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이 마련됐으며 ▲NS홈쇼핑, GS홈쇼핑, 신세계티비쇼핑 등 홈쇼핑부터 ▲나뚜루, 오뚜기, 아모레퍼시픽, 롯데제과 등 대표 브랜드 ▲개그맨 유민상, 김민경, 오나미 등과 다양한 콜라보를 통해 콘텐츠 경쟁력을 높였다. 오늘은 NS홈쇼핑과 함께 하는 ‘한복선 양념LA갈비’ 방송에서 한복선 원장(한복선식문화연구원)의 비법 양념으로 감칠맛이 일품인 ‘한복선 양념LA갈비(500g, 6팩)’를 정가 대비 13%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방송 중 진행되는 라이브퀴즈 참여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SK페이 포인트 2000원을 증정한다. 그 외에도 11번가가 명절음식과 설 선물로 추천하는 신선식품 라이브방송이 수산, 축산, 과일 등 다채로운 품목들로 진행된다. ▲ 통영 근해통발수협의 ‘손질 순살 바다장어’ ▲제주농협의 ‘한라봉/천혜향 선물세트’(2월 1일) ▲충주씨샵 ‘한우/사과 선물세트’(2월 2일) ▲오팜 ‘마장동 한우 1++’(2월5일) ▲경기도주식회사 ‘한우/견과 선물세트’(2월8일) ▲신세계티비쇼핑의 ‘테이스티홈 한우/LA갈비/이베리코’(2월8일) 등이다. 2월 1일 진행되는 통영 바다장어 라이브방송에서는 지난 1월 18일 11번가가 근해통발수협과 단독으로 기획해 하루 5000세트 완판한 ‘손질 순살 바다장어’ 제품을 판매하며 집에서 간편하게 구이, 초밥, 탕, 덮밥 등을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한다. ‘홈파티’ 수요를 겨냥한 디저트, 간편식 등을 앞세운 라이브방송도 마련했다. ▲개그맨 유민상과 함께하는 ‘나뚜루 아이스크림’ 먹방(1월25일) ▲개그우먼 김민경, 오나미, 박소영과 함께하는 ‘미니언즈 찹쌀떡’ 먹방(1월27일) ▲오뚜기와 서울 장충동 빵집 태극당이 콜라보한 냉동피자인 ‘옛날핏자’ 단독 선런칭 방송(1월27일) ▲롯데제과 과자선물세트(1월29일) ▲GS홈쇼핑과 함께하는 ‘필라델피아 치즈케이크’(2월4일) 방송 등이 진행된다. 먹거리 외에도, 명절선물 스테디셀러인 ‘화장품 선물세트’ 라이브방송도 준비했다. ▲설화수 설 선물세트(2월2일) ▲아모레퍼시픽 설 선물세트(2월3일) 등 방송 시간대 평소 대비 약 25%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11번가 남은희 커머스혁신 담당은 “코로나19 속 비대면으로 명절 먹거리와 설 선물을 미리 준비하는 고객들이 생생한 라이브방송을 통해 혜택과 재미를 동시에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콜라보를 통한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올해는 비대면 시대를 주도할 라이브방송에 더욱 힘을 싣는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11번가는 25일부터 오는 2월 7일까지 마트 주요 25개 대표 브랜드 3,000여개 상품 대상 설 프로모션을 이어간다. 대표 브랜드를 하루 한 개씩 특가에 선보이고 10% 할인(2만원 이상 최대 3,000원) 쿠폰, 11번가 신한카드 전용 1만원 할인(5만원 이상 구매 시)쿠폰 발급 등의 혜택도 마련했다.

‘명절 음식 구매도 비대면 대세’ 11번가, 설 특집 라이브방송 40회 진행

이인애 기자 승인 2021.01.25 09:47 | 최종 수정 2021.01.25 09:53 의견 0

라이브방송으로 설 준비(사진=11번가)


올해 ‘비대면 설’ 시장을 라이브방송이 주도하고 있다.

11번가가 선물세트부터 명절음식까지 구매할 수 있도록 라이브방송을 강화해 설 직전인 오는 2월 11일까지 총 40여 차례에 걸친 다양한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명절에 간편한 홈파티, 집콕을 위한 명절 음식 준비, 온라인을 통한 얼리버드 선물 구매 등 새로운 수요가 늘어날 것을 겨냥해 다채로운 브랜드, 인플루언서와 콜라보한 라이브방송을 ‘라이브11’(LIVE11)을 통해 매일 2~3차례 선보인다. 매 방송 때마다 라이브방송 특가, 고객참여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이 마련됐으며 ▲NS홈쇼핑, GS홈쇼핑, 신세계티비쇼핑 등 홈쇼핑부터 ▲나뚜루, 오뚜기, 아모레퍼시픽, 롯데제과 등 대표 브랜드 ▲개그맨 유민상, 김민경, 오나미 등과 다양한 콜라보를 통해 콘텐츠 경쟁력을 높였다.

오늘은 NS홈쇼핑과 함께 하는 ‘한복선 양념LA갈비’ 방송에서 한복선 원장(한복선식문화연구원)의 비법 양념으로 감칠맛이 일품인 ‘한복선 양념LA갈비(500g, 6팩)’를 정가 대비 13%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방송 중 진행되는 라이브퀴즈 참여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SK페이 포인트 2000원을 증정한다.

그 외에도 11번가가 명절음식과 설 선물로 추천하는 신선식품 라이브방송이 수산, 축산, 과일 등 다채로운 품목들로 진행된다. ▲ 통영 근해통발수협의 ‘손질 순살 바다장어’ ▲제주농협의 ‘한라봉/천혜향 선물세트’(2월 1일) ▲충주씨샵 ‘한우/사과 선물세트’(2월 2일) ▲오팜 ‘마장동 한우 1++’(2월5일) ▲경기도주식회사 ‘한우/견과 선물세트’(2월8일) ▲신세계티비쇼핑의 ‘테이스티홈 한우/LA갈비/이베리코’(2월8일) 등이다.

2월 1일 진행되는 통영 바다장어 라이브방송에서는 지난 1월 18일 11번가가 근해통발수협과 단독으로 기획해 하루 5000세트 완판한 ‘손질 순살 바다장어’ 제품을 판매하며 집에서 간편하게 구이, 초밥, 탕, 덮밥 등을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한다.

‘홈파티’ 수요를 겨냥한 디저트, 간편식 등을 앞세운 라이브방송도 마련했다. ▲개그맨 유민상과 함께하는 ‘나뚜루 아이스크림’ 먹방(1월25일) ▲개그우먼 김민경, 오나미, 박소영과 함께하는 ‘미니언즈 찹쌀떡’ 먹방(1월27일) ▲오뚜기와 서울 장충동 빵집 태극당이 콜라보한 냉동피자인 ‘옛날핏자’ 단독 선런칭 방송(1월27일) ▲롯데제과 과자선물세트(1월29일) ▲GS홈쇼핑과 함께하는 ‘필라델피아 치즈케이크’(2월4일) 방송 등이 진행된다.

먹거리 외에도, 명절선물 스테디셀러인 ‘화장품 선물세트’ 라이브방송도 준비했다. ▲설화수 설 선물세트(2월2일) ▲아모레퍼시픽 설 선물세트(2월3일) 등 방송 시간대 평소 대비 약 25%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11번가 남은희 커머스혁신 담당은 “코로나19 속 비대면으로 명절 먹거리와 설 선물을 미리 준비하는 고객들이 생생한 라이브방송을 통해 혜택과 재미를 동시에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콜라보를 통한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마련했다”며 “올해는 비대면 시대를 주도할 라이브방송에 더욱 힘을 싣는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11번가는 25일부터 오는 2월 7일까지 마트 주요 25개 대표 브랜드 3,000여개 상품 대상 설 프로모션을 이어간다. 대표 브랜드를 하루 한 개씩 특가에 선보이고 10% 할인(2만원 이상 최대 3,000원) 쿠폰, 11번가 신한카드 전용 1만원 할인(5만원 이상 구매 시)쿠폰 발급 등의 혜택도 마련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