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하이 타블로, 미쓰라, 투컷 (사진=아워즈)
그룹 에픽하이가 또 한 번 글로벌 아티스트다운 저력을 발휘했다.
지난 25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톱 데뷔 앨범 차트에 따르면 에픽하이(타블로, 미쓰라, 투컷)의 정규 10집 첫 번째 앨범 ‘Epik High Is Here 上’은 미국 차트에서 8위, 글로벌 차트에서 10위를 차지했다.
스포티파이의 톱 데뷔 차트는 한 주 동안 발매된 전 세계 아티스트의 신보 중 가장 반응이 뜨거운 앨범 순위를 나타낸 차트로 에픽하이는 쟁쟁한 글로벌 팝 아티스트들과 함께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스포티파이 톱 데뷔 글로벌 차트 (사진=스포티파이)
앨범 발매와 동시에 국내 주요 실시간 음원 차트 및 아이튠즈 최정상에 등극했던 에픽하이는 스포티파이 톱 데뷔 차트에서도 TOP10에 진입하며 전 세계 리스너들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에픽하이의 정규 10집 ‘Epik High Is Here 上’은 더블 타이틀곡 ‘ROSARIO (로사리오)(Feat. CL, 지코)’와 ‘내 얘기 같아 (Feat. 헤이즈)’ 외에도 수록 곡 전곡이 국내외에서 고르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5일 에픽하이의 ‘Epik High Is Here’ 광고가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메인 전광판에 게재되는 등 다양한 성과를 배출하며 전 세계가 믿고 듣는 아티스트다운 진가를 입증했다.
에픽하이는 방송 출연 및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