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국민연금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는 제8차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를 개최해 오는 19일에 열릴 삼성물산 정기 주주총회에서의 의결권행사 방향을 결정했다. [자료=국민연금]

국민연금이 삼성물산 정기 주주총회에서 재무제표 승인과 이사 선임 안건에 대해 찬성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국민연금기금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는 지난 16일 오후 제8차 수탁자책임 전문위원회(이하 수책위)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오는 19일에 열리는 삼성물산 정기 주주총회에서의 의결권행사 방향을 결정했다.

이날 국민연금은 하이트진로, 만도 등에 대한 의결권행사 방향도 함께 결정했다. 만도 주주총회는 오는 19일, 하이트진로 주주총회는 오는 26일에 각각 열린다.

우선 삼성물산에 대해서는 재무제표 승인과 사내 및 사외이사 선임에 대해 찬성을 결정했다. 반면 이사 보수한도 승인과 관련해서는 경영성과 미연계로 반대 결정을 내렸다.

만도에 대해서도 재무제표 승인에 대해 찬성했다. 사내이사 선임건 역시 반대할 특이사유가 없다며 찬성했다. 반면 이사 보수한도 승인에 대해서는 경영성과 미연계로 역시 반대 결정을 내렸다.

하이트진로에 대해서는 재무제표 승인과 이사보수 및 상여금 지급한도액 승인 등 총 2건에 대해 모두 찬성을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