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로 오랜 불황에 빠져있던 호텔업계가 기지개를 켜고 있다.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위드코로나로 방영 체계 전환이 언급되고 있는 요즘 고객 모시기에 사활을 걸고 있는 모습니다.
특히 롯데호텔은 스냅사진 촬영 이벤트, 팬슈머 크루 모집 등 젊은 세대의 취향을 적극 반영한 활동을 펼치고 있어 눈에 띈다.
롯데호텔 서울이 '2021 팬슈머 크루 서울' 2기 모집에 나섰다. (사진=롯데호텔)
■ 롯데호텔 서울, ‘2021 팬슈머 크루 서울’ 2기 모집
롯데호텔 서울이 오는 26일까지 ‘2021 팬슈머 크루 서울(Fansumer Crew Seoul)’ 2기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팬슈머는 상품이나 콘텐츠의 생산 과정에 참여하는 소비자를 일컫는 말로 기업이 고객과 더 가까이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롯데호텔 서울은 올 상반기 팬슈머 크루 1기를 최초로 운영하며 라캉스, 룸콕 등의 콘텐츠로 SNS 상에서 높은 반응을 이끌었다. 하반기에도 새로운 팬슈머와 함께 활동을 이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모집에서 선정된 9팀은 오는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활동 기간 중 체험 콘텐츠 생산과 상품 개발에 참여하게 된다. 응모 시 제출한 설문지 기반의 기획안을 바탕으로 롯데호텔 서울 마케팅 담당자와 크루별 연인, 가족 등 특성에 맞는 패키지를 만들어갈 방침이다.
본인이 직접 구성한 맞춤형 특전과 함께 ▲롯데호텔 서울 2박 ▲6개 식음업장(모모야마·도림·무궁화·라세느·라운지·델리카한스) 중 한 곳을 체험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평가를 통해 로열 팬슈머로 선정된 1인에게는 국내 5성급 롯데호텔 7곳 모두를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숙박권과 내년에도 팬슈머로 활약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베스트 팬슈머 2인은 롯데호텔의 유료 멤버십인 트레비 클럽을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NS계정을 보유한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롯데호텔 서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호텔 서울 관계자는 “롯데호텔 서울 팬슈머 크루 1기의 생생한 피드백이 상품 개발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고객 대표라고 할 수 있는 팬슈머 크루 2기와 함께 고객 친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호텔 제주가 스냅사진 촬영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롯데호텔)
■ 가을엔 제주에서 ‘인생샷’…롯데호텔 제주, 스냅사진 촬영 ‘나만의 버킷리스트’ 진행
롯데호텔 제주는 가을을 맞아 국내 1위 촬영 중개 플랫폼 ‘프딩’과 함께 ‘나만의 버킷리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웨딩 스냅은 물론 친구, 가족 등 원하는 콘셉트의 스냅 사진 촬영 혜택이 제공되며, 오는 10월 10일까지 롯데호텔이 제공하는 온라인 양식으로 사연을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롯데호텔 제주 1박과 프딩 제주 스냅 촬영(11월 주중 한정, 드레스 및 턱시도 무료 대여) ▲더 캔버스 디너 뷔페 2인 식사권 등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결과는 10월 중 당첨자에게 개별 공지 예정이다.
또한 롯데호텔 제주 투숙객은 프딩 예약 시 공식 홈페이지의 할인코드란에 ‘롯데호텔 제주’를 입력하면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촬영 상담 시 호텔 예약번호 제공 필수).
한편 더 캔버스에서는 오는 11월 30일까지 여권 없이 떠나는 미식여행을 테마로 ‘이태리 인 제주(Italy in Jeju)’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셰프가 현장에서 조리해주는 파스타는 물론 토스카나식 샐러드 판자넬라, 참치 소스를 곁들인 소고기 샐러드 비텔로 토나토, 티라미슈와 파나코타 등 다채로운 이탈리안 퀴진이 준비됐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제주 여행의 행복한 순간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며 “여행에 목말랐던 분들의 갈증을 감성과 미식으로 해소시키는 최고의 가을 선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