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BTS_twt)
방탄소년단 지민이 가온 소셜차트에서 10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했다.
(자료=가온 소셜차트)
최근 지민은 가온 소셜차트 42주차에서 23위를 기록, 솔로 활동 없이 이번주 차트에서 가장 높은 순위에 오른 보이그룹 멤버가 됐다. YouTube, TikTok, VLIVE, Mubeat, 마이셀럽스 소셜지수인 소셜미디어 종합 인기도 차트 '가온 소셜차트 2.0' 주간 차트(10.10~10.16)에서 지민은 지난주보다 순위가 상승한 23위를 기록해, 10주 연속 50위 안에 이름을 올리며 뜨거운 인기를 보였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민의 매력 키워드로는 '내적 매력: 뛰어난, 놀라운 사랑스러운, 외적 매력: 귀여운, 눈부신, 아름다운'으로 선택됐고 종합관심도도 4주 평균 대비 80% 증가했다. 이는 개인 활동이 전무한 상황에서 얻은 꾸준한 성과이기에 그만의 인기와 영향력에 다시 한 번 놀라움을 안겼다.
한편, 2020년 가온차트 결산에서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가 보이그룹 모든 솔로곡 중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또한, 2020년 연간 가온 디지털 포인트 2억 2100만을 넘으며, 보이그룹 노래 전체 8위, 솔로곡으로는 1위의 놀라운 성적을 냈다.
특히, 지민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직접한 '친구'는 최근 마블 신작 '이터널스' 오리지날 트렉에 한국어곡 최초로 정식 삽입되며, 국내외 축하가 쏟아지는 등 음악적 실력과 인기를 국제적으로 공식 인정받으며 '지민효과'를 과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