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 가지씩 쏟아지는 식․음료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식도락가들의 즐거움에 일조하도록 한다. 뷰어스는 매일 제공되는 식․음료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 생활을 돕고자 ‘오늘의 장보기’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 내 장바구니 속에 들어갈 제품은 무엇일까? 또 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내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은 나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편집자주-

그린 덴마크 2종 제품 (사진=동원F&B)

■ 동원F&B, ‘그린 덴마크’ 2종 출시

동원F&B(대표 김재옥)가 통곡물을 갈아 만든 식물성 음료 ‘그린 덴마크’ 2종(귀리, 아몬드)을 출시했다.

‘그린 덴마크’ 2종은 각각 캐나다산 귀리와 캘리포니아산 아몬드를 통곡물째로 갈아서 만든 식물성 음료다. 우유를 넣지 않았지만 우유와 비슷한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커피와 함께 섞으면 고소한 풍미의 곡물라떼로 즐길 수 있다.

‘그린 덴마크’ 2종은 190mL 한 팩의 열량이 45kcal 밖에 되지 않으면서도, 일일 영양성분 기준 33%의 칼슘과 비타민D를 섭취할 수 있어 더욱 건강하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포스트바이오틱스 성분도 함께 들어있다.

‘그린 덴마크’ 2종은 채식과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MZ세대에게 안성맞춤인 식물성 음료다. 국제 NGO인 산림 관리 협회(Forest Stewardship Council, FSC)에서 인증한 종이 패키지에 담아 지속가능한 친환경 경영을 위한 ‘착한 소비’의 가치를 담았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식물성 음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확대됨에 따라 국내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며 “유통망 확대와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린 덴마크’ 2종의 용량은 190mL이며 가격은 1000원이다.

폰타나 이탈리아 캄파니아 마카로니 (사진=폰타나)

■ 폰타나, 프리미엄 숏 파스타면 ‘캄파니아 마카로니’ 출시

폰타나가 ‘이탈리아 캄파니아 마카로니’를 출시한다. 폰타나 캄파니아 마카로니는 폰타나가 기존에 선보인 스파게티, 페투치니 등 긴 파스타 면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한 짧은 파스타 면으로, 다양한 서양식 요리를 즐기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선보인 신제품이다.

폰타나 이탈리아 캄파니아 마카로니는 100% 이탈리아산 제품으로, 밀의 유명 재배 지역인 ‘캄파니아’의 ‘듀럼 밀’만 사용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원통형의 튜브 모양으로 단면이 비어 있고 큰 사이즈여서, 조리 시 충분히 스며든 소스의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이에 토마토나 크림소스 등 모든 종류의 파스타 소스와 잘 어울리고 샐러드 파스타와 같은 콜드 파스타 요리에도 좋다.

폰타나 마케팅 담당자는 “파스타의 본고장 이탈리아에서는 맛있는 파스타 요리는 잘 만든 파스타면에서부터 시작한다고 여겨진다”며 “폰타나는 ‘홈스토랑’ 트렌드에 발맞춰 정통성 있는 다양한 제품과 레시피로 쉽고 맛있는 식탁을 만들 수 있도록 제안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과치킨크림파스타 (사진=hy)

■ hy, 편스토랑 밀키트 류수영의 ‘사치닭‘ 출시

hy가 연말을 맞아 ‘편스토랑’ 밀키트 '사과치킨크림파스타(이하 사치닭)‘를 선보이고 ’홈파티족‘을 공략한다.

사치닭은 편스토랑 크리스마스 특집편 우승메뉴다. 2021년 마지막 메뉴 개발 대결에서 연말연시에 가장 잘 어울리는 요리로 선정됐다.

치치닭, 또치닭으로 두 번 우승 이력이 있는 방송인 류수영의 세 번째 닭요리다. 15분의 짧은 조리과정에도 고급스러운 이탈리안 파스타를 연출해 평가단으로부터 극찬을 받았다.

신제품은 사과를 섞은 크림소스와 닭가슴살을 주재료로 만든 파스타다. 크림소스에 사과를 넣어 달콤하고 새콤한 풍미를 높였다. hy 연구진은 소스 개발에 가장 공을 들였다. 산도가 다른 두 재료가 잘 섞이도록 최적 배합비를 찾기 위해 노력했다. 사과잼을 사용해 크림소스와 더 잘 어우러지도록 했다.

여기에 100% 국내산 닭가슴살을 통으로 올렸다. 8시간 냉장 숙성으로 수분을 유지해 식감이 촉촉하다.

신제품은 냉장 밀키트다. 주문과 동시에 만들어 다음날 '프레시 매니저'가 신선하게 전달한다.

hy는 출시를 기념해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 구매는 온라인 몰 프레딧에서 가능하다.

이지은 hy 플랫폼CM팀 팀장은 "’사치닭‘은 간편하게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밀키트로 ’편스토랑‘과 함께 기획한 세 번째 제품이다“며 ”앞으로도 미디어 제휴나 스타 셰프 협업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빠르게 성장 중인 HMR시장을 공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