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정국이 빌보드에서 이머징 아티스트(Emerging Artists) 차트 1위에 오르며 초강력 글로벌 솔로 강자로 입지를 굳혔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빌보드가 발표한 이머징(신예) 아티스트 차트(2월 26일자)에서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1위를 차지했다. 정국은 해당 차트 톱 10 안에서 유일한 아시아인으로 이름을 올리는 영예를 안았다. 빌보드 아티스트 톱 100 차트에서도 82위에 이름을 올리며 눈부신 존재감을 나타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와 함께 정국이 부른 웹툰 '세븐페이츠: 착호(7FATES: CHAKHO)'의 OST인 'Stay Alive'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1위, 빌보드 베트남 '핫 100' 차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자료=빅히트 뮤직)
특히 해외 아티스트 '최초'로 빌보드 베트남 '핫 100' 차트 1위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해당 곡은 빌보드 히트 오브 더 월드 차트에서 말레이시아 2위, 싱가포르 4위, 인도네시아 8위, 러시아 8위, 필리핀 18위, 타이완 20위로 총 6개 국가에 '최다' 진입한 한국 솔로곡이라는 기록도 세웠다.
한편, 'Stay Alive'는 한국 웹툰 OST '최초'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95위로 진입하는 대기록과 차트 집계 규정 변경 후 '핫 100'에 첫 진입한 한국어곡이라는 유의미하고 눈부신 음원 성과를 거두며 K팝의 위상 또한 드높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