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에서 전하고 싶은 다양한 이야기를 하나의 주제로 묶어 소비자와 게이머들의 트렌드 파악에 일조하는 기획을 마련했습니다. 게임 업계의 동향을 파악하고 올해 게임사가 중점적으로 다루는 부분을 QA처럼 꼼꼼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편집자 주-
프로야구 개막일에 맞춰 게임사들도 바빠지고 있다. 야구 게임을 대목을 맞아 각종 업데이트와 이벤트, 신작 출시에 나선다.
(자료=넷마블)
■ 넷마블,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정식 출시
넷마블은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2'는 야구게임 명가 넷마블앤파크가 출시하는 리얼 야구 게임이다. 실제 선수들의 외형 및 특이폼과 10개 구단의 구장을 실사형 그래픽으로 구현했다. 지난 29일 시작한 사전다운로드 만으로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면서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나만의 선수’를 생성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커리어 모드’를 통해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며 나만의 선수들을 실제 선수들과 함께 사용해 자신만의 팀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자유로운 가로와 세로 화면 전환으로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실제 기록을 반영한 선수카드, 프로야구 핵심 장면이 들어간 야구 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넷마블은 “2022 KBO 리그 개막에 앞서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출시했다"며 “다양한 편의기능과 실사형 그래픽 등 ‘야구가 지닌 본연의 재미’가 이용자들에게 충실히 전달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했기에 만족감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이번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14일 동안 출석할 시 다이아몬드 선수 카드팩을 지급하는 ‘스페셜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며 게임 플레이를 통해 게임 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사다리 타기와 황금볼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자료=컴투스)
■ ‘컴투스프로야구2022’, 시즌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22’(이하 컴프야2022)가 ‘2022 KBO’ 개막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새 시즌에 돌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컴프야2022’는 이번 시즌 업데이트의 핵심으로 기록 달성을 통해 구단주의 능력을 점검할 수 있는 PVE 콘텐츠 ‘타이틀 홀더 모드’를 내세웠다. 새롭게 도입된 ‘타이틀 홀더 모드’는 ‘교타자’와 ‘장타자’ 중 자신이 희망하는 타자 유형을 선택해 기록을 달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정교한 타격으로 출루에 일가견이 있는 플레이 성향이라면 안타왕, 타격왕, 출루율왕' 등 타이틀을 목표로 하는 교타자를 선택하고, 장타 위주의 짜릿한 한방 타격을 선호한다면 '홈런왕, 타점왕, 장타율왕'을 목표로 ‘장타자’를 각각 선택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는 게 컴투스의 설명이다.
자신이 목표로 한 타이틀의 달성에 성공할 경우 새롭게 추가된 게임 재화 ‘TH코인’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된 ‘고유능력 선택 변경권’과 ‘고유능력 보호 변경권’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2022 KBO’ 10개 구단 선수들의 최신 이적 정보 및 실제 리그 스케줄 등 최신 실황이 게임 내 그대로 반영됐다. 또한, 현실 야구의 생생함을 게임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승부 예측 이벤트’와 ‘판타지 라인업’ 등 라이브 콘텐츠의 UI가 대폭 개편됐으며 절전 모드의 도입 및 카드 보관함 확장 등 다양한 영역에서 편의성 강화를 위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자료=엔씨소프트)
■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개막 기념 '2022 UP' 이벤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프로야구 개막을 기념한 ‘2022 UP’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벤트는 내달 10일까지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내달 2일 개막하는 2022 프로야구 정규 시즌을 기념해 NC다이노스를 응원하는 이벤트다.
엔씨가 서비스하는 ▲PC온라인 게임 4종(리니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 ▲모바일 게임 6종(리니지M, 리니지2M, 블레이드 & 소울 2, 트릭스터M, 프로야구 H2, 프로야구 H3) ▲웹툰 플랫폼 ‘버프툰’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다.
이용자는 매일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출석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웹페이지 출석과 게임을 즐기며 ‘응원 미션’을 완료하면 ‘응모권(일반, 고급, 최고급)’을 받는다. 응모권으로 ▲NC 다이노스 2022 어센틱 춘추 점퍼/후드 티셔츠/사인 모자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구글 기프트카드 추첨에 도전할 수 있다.
리니지W 이용자는 다이노스 응원 메시지를 담은 선물을 게임 내 우편함에서 받을 수 있다. 선물은 2022 프로야구 개막 시점에 지급한다는 게 엔씨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