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의 '세렌디피티'(Serendipity)가 무려 3억회의 음원 조회수에 뮤직비디오까지 장기간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지난 10일 방탄소년단의 2018년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 앨범에 수록된 지민의 솔로곡 '세렌디피티' 풀 버전이 1억 96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다음 날에는 2017년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 앨범에서의 인트로 버전이 1억 800만을 넘어서며 합산 3억 400만 이상 스트리밍의 대기록을 세웠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세계 최대 음원 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 리스너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세렌디피티'는 '러브 유어셀프 승 허'의 컴백 트레일러 영상으로 공개된 뮤직비디오 또한 8일 1억 6200만 뷰를 돌파하며 식지 않는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자료=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지민만의 신비로운 분위기로 표현한 뮤직비디오는 어린왕자를 연상케 하는 소년미의 영상과 꿈결같은 보컬 등으로 공개 당시부터 큰 화제를 모았다. 이에 '세렌디피티'는 방탄소년단 솔로곡 최초 1억 뷰를 돌파하며, 팀내 노래중 통산 19번째 1억 뷰 뮤직비디오 보유의 신기록을 자체 경신하며 놀라운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특히 미국에서 '세렌디피티'를 포함해 지민의 솔로곡들이 한국 솔로가수 최초이자 유일하게 모두 50만 유닛 이상 판매되기도 했다. 이로써 지민은 솔로 아티스트로서 '짐메리카'다운 인기를 증명하며 크게 주목받았다.
한편, 지민은 최근 데뷔 후 첫 OST 'With You'로 전세계와 한국에서 연일 신기록을 생성, 보컬리스트로서의 뛰어난 역량으로 한국 OST를 빛내는 글로벌 성과를 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