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이 완전체 컴백을 앞두고 글로벌 음악시장에서 놀라운 영향력을 과시 중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은 내년 봄 신보를 발매하고 대규모 월드투어에 돌입한다. 컴백을 앞두고 글로벌 슈퍼팬 플랫폼 위버스(Weverse) 등 다양한 창구로 전 세계 아미(ARMY.팬덤명)와 활발히 소통 중이다.
(자료=RM 공식 인스타그램)
지난 16일에는 위버스에서 연습실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고 이때 RM은 최근 운전면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 소소한 근황이 곧바로 음원 차트에 영향을 끼쳤다. 그의 솔로 2집 ‘Right Place, Wrong Person’ 수록곡 ‘Nuts’가 18일 오전 6시까지 아르헨티나, 브라질, 멕시코 등 총 45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찍었다.
(자료=빅히트 뮤직)
“He a pro ridah, hoo, hoo, hoo, hoo rider / Must be an A1 guider”라는 가사가 RM의 소식과 맞물리면서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덕분에 작년 5월 발매한 음반의 수록곡이 약 1년 7개월 만에 차트 정상에 올랐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와 함께 지난 11월 팬들이 SNS에서 자발적으로 진행한 ‘#BTSInMaCity’ 캠페인도 주목받았다. 2026년 개최될 방탄소년단의 월드투어가 자신들의 도시에서 열리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미니 4집 ‘화양연화 pt.2’ 수록곡 ‘Ma City’를 스트리밍하고 각 지역의 풍경 사진을 SNS에 공유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캠페인은 전 세계적으로 확장됐고 음원 차트도 들썩였다. 이 곡은 당시 핀란드, 싱가포르, 룩셈부르크 등 16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약 10년 만에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의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11월 22일 자) 정상에 재진입했다. ‘Ma City’는 멤버들이 나고 자란 도시에 대한 애정을 담은 노래다.
방탄소년단의 인기와 신보를 향한 높은 기대감은 객관적인 지표에서 드러나고 있다. 일곱 멤버가 2026년 새 활동으로 써 내려갈 신기록과 역사에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