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행사 및 기획전 정보를 발 빠르게 입수하는 것도 소비자의 소비활동을 현명하게 발전시켜 주는 것이다. 이에 뷰어스는 ‘이커머스는 지금’을 통해 그날의 판매 동향을 전함으로써 소비자의 똑똑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편집자주- (사진=11번가) ■ 11번가, ‘Apple 브랜드관’ 오픈…익일 배송 확대 11번가는 iPhone, iPad, Mac, Watch, Apple TV등 Apple 정품을 한데 모은 ‘Apple(애플) 브랜드관’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11번가 ‘Apple 브랜드관’을 통해 구매한 제품은 Apple 공인 서비스센터를 통해 사후관리서비스(AS) 가능하다. 배송은 11번가의 익일배송 서비스를 활용, 평일 자정까지 주문 시 바로 다음날 배송해준다. 11번가만의 차별화된 할인 혜택도 마련했으며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매일 오픈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매일 오전 11시 충전 어댑터 등의 ‘Apple 액세서리 반값 특가’도 하루 111개씩 선착순 한정수량 판매를 진행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11번가 하형일 사장은 “이번 Apple 브랜드관 오픈을 통해 디지털 카테고리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한 11번가는 디지털 리더십 확장과 더불어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제휴협력을 추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옥션) ■ 옥션, 야외 단체 스포츠용품 전년대비 최대 8배 급증 옥션은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 후 약 두 달 기준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2030세대의 스포츠레저 소비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단체 구기종목 제품 판매량이 최대 8배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22일 밝혔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야외에서 즐기는 워터스포츠 관련 제품도 크게 늘었다. 반면, 홈트 및 요가용품 등 언택트 시기에 인기를 끌었던 품목의 판매는 소폭 감소했다. 테니스용품의 경우, 전체적으로 210% 증가했다. 그 중 테니스라켓의 판매는 무려 8배 가까이(693%) 늘었다. 축구, 족구, 야구 등 대표적인 단체 구기종목들도 비슷한 양상이다. 축구용품은 전체적으로 65% 늘었는데, 그 중 축구공은 93%, 축구복은 45%, 축구화는 21% 증가했다. 야구나 농구용품도 많이 찾았다. ‘야구공’(45%), ‘야구화’(38%), ‘야구글러브’(32%), ‘야구배트’(60%), ‘야구헬멧’(66%) 등 야구용품 전반적으로 수요가 상승했다. 옥션 관계자는 “코로나 거리두기로 그동안 못했던 야외 스포츠를 즐기려는 보상 심리가 작용하면서 엔데믹 이후 스포츠레저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며 “여름 시즌과도 맞물리며 야외에서 다양한 스포츠레저를 즐기려는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e커머스는 지금] 11번가, 애플 브랜드관 오픈…옥션, 야외 단체 스포츠용품 8배↑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6.22 15:50 의견 0

이커머스 행사 및 기획전 정보를 발 빠르게 입수하는 것도 소비자의 소비활동을 현명하게 발전시켜 주는 것이다. 이에 뷰어스는 ‘이커머스는 지금’을 통해 그날의 판매 동향을 전함으로써 소비자의 똑똑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편집자주-

(사진=11번가)


■ 11번가, ‘Apple 브랜드관’ 오픈…익일 배송 확대

11번가는 iPhone, iPad, Mac, Watch, Apple TV등 Apple 정품을 한데 모은 ‘Apple(애플) 브랜드관’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11번가 ‘Apple 브랜드관’을 통해 구매한 제품은 Apple 공인 서비스센터를 통해 사후관리서비스(AS) 가능하다. 배송은 11번가의 익일배송 서비스를 활용, 평일 자정까지 주문 시 바로 다음날 배송해준다.

11번가만의 차별화된 할인 혜택도 마련했으며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매일 오픈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매일 오전 11시 충전 어댑터 등의 ‘Apple 액세서리 반값 특가’도 하루 111개씩 선착순 한정수량 판매를 진행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11번가 하형일 사장은 “이번 Apple 브랜드관 오픈을 통해 디지털 카테고리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한 11번가는 디지털 리더십 확장과 더불어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제휴협력을 추진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옥션)


■ 옥션, 야외 단체 스포츠용품 전년대비 최대 8배 급증

옥션은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 후 약 두 달 기준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2030세대의 스포츠레저 소비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단체 구기종목 제품 판매량이 최대 8배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22일 밝혔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야외에서 즐기는 워터스포츠 관련 제품도 크게 늘었다. 반면, 홈트 및 요가용품 등 언택트 시기에 인기를 끌었던 품목의 판매는 소폭 감소했다.

테니스용품의 경우, 전체적으로 210% 증가했다. 그 중 테니스라켓의 판매는 무려 8배 가까이(693%) 늘었다.

축구, 족구, 야구 등 대표적인 단체 구기종목들도 비슷한 양상이다. 축구용품은 전체적으로 65% 늘었는데, 그 중 축구공은 93%, 축구복은 45%, 축구화는 21% 증가했다.

야구나 농구용품도 많이 찾았다. ‘야구공’(45%), ‘야구화’(38%), ‘야구글러브’(32%), ‘야구배트’(60%), ‘야구헬멧’(66%) 등 야구용품 전반적으로 수요가 상승했다.

옥션 관계자는 “코로나 거리두기로 그동안 못했던 야외 스포츠를 즐기려는 보상 심리가 작용하면서 엔데믹 이후 스포츠레저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며 “여름 시즌과도 맞물리며 야외에서 다양한 스포츠레저를 즐기려는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