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행사 및 기획전 정보를 발 빠르게 입수하는 것도 소비자의 소비활동을 현명하게 발전시켜 주는 것이다. 이에 뷰어스는 ‘이커머스는 지금’을 통해 그날의 판매 동향을 전함으로써 소비자의 똑똑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편집자주- (사진=쿠팡) ■ 쿠팡, 제주도 우도 로켓배송 물류 과정 공개 쿠팡은 쿠팡 뉴스룸을 통해 제주도 우도 로켓배송 과정을 담은 ‘제주도 로켓배송 물류 과정 추적기’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쿠팡은 지난 2020년부터 제주에도 로켓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도에서 주문해도 최대 2일 안에 배송이 보장되며 쿠팡친구들이 직접 배송한다. 제주 시내 뿐 아니라 부속 도서인 우도에 있는 고객들도 로켓배송을 받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쿠팡이 우도까지 로켓배송을 가능하게 하는 배송 과정을 담았다. 쿠팡 관계자는 “대한민국 어디에서든지 빠른 배송과 저렴한 배송비 혜택을 똑같이 누릴 수 있도록 쿠팡은 전국 곳곳으로 로켓배송망을 넓히고 있다”며 “제주를 포함해 앞으로도 전국 고객들에게 쿠팡의 로켓배송으로 전에 없던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11번가) ■ 11번가, 최대 해외직구 쇼핑축제 ‘썸머 블프’ 진행 11번가는 올 여름 최대 규모의 해외직구 쇼핑축제를 연다고 7일 밝혔다. 8일부터 17일까지 열흘간, 수천만개 상품을 판매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해외직구 서비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를 포함해 11번가 해외직구 상품이 총 출동하는 ‘썸머 블랙프라이데이(Summer Black Friday, 이하 썸머 블프)’를 진행한다. ‘썸머 블프’는 8일부터 11일까지 사전 프로모션으로 진행되는 ‘우주패스’ 전용 딜 상품과 인스타그램 소문내기 이벤트로 예열을 마친 뒤 오는 12일부터 본격적인 ‘썸머 블프’ 행사에 돌입한다. ‘썸머 블프’ 기간 중에만 제공되는 수십만 개의 특가 베스트딜 상품을 준비했다. 해외직구 이용 고객들의 취향을 분석해 가장 인기있는 카테고리와 브랜드의 대표 상품들을 모두 모았다. 가장 최신 해외직구 트렌드를 반영한 8개 인기 테마 별 기획전도 진행된다. 11번가는 "이번 ‘썸머 블프’로 최근 수백만 개 새로운 상품을 추가하면서 더욱 다양한 해외 인기 브랜드를 선보이게 된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만의 독보적인 상품 경쟁력을 알리고, 더불어 지난해 보다 두배로 성장한 11번가의 해외직구 카테고리를 통해 역대급 규모의 해외직구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마켓컬리) ■ 마켓컬리, ‘컬리온리’와 ‘가성비’ 매출 상승 마켓컬리는 올해 상반기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마켓컬리 단독 상품인 ‘컬리온리’, 합리적 가격을 갖춘 ‘최저가 도전’ 상품이 톱10을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전체 판매량 1위를 차지한 연세우유X마켓컬리 전용목장우유는 1A등급 원유만 사용하면서도 합리적 가격을 갖춰 인기를 끈 상품이다. 지난해 2월 출시 이후 곧바로 우유 판매 1위에 오른 뒤 단 한 번도 1위 자리를 내준 적이 없다. 2021년에 200만 개 넘게 판매된 전용목장우유는 올해 상반기에만 220만 개 이상 판매되며 이미 지난 해 실적을 넘어섰다. 톱10 순위를 살펴보면 컬리온리 상품이 8개이며, 이 중 6개가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일명 최저가 도전 상품이다. 10위권 밖의 인기 키워드를 살펴보면 간편식을 찾는 수요가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귀생 마켓컬리 커머스팀 리더는 “올 상반기에는 식품뿐만 아니라 KF365 양말, 전통주, 여행, 문화생활 등 다채로운 카테고리의 상품들의 상승세도 두드러졌다”며 “하반기 역시 가격, 품질 모두 갖춘 장바구니 기본 상품을 비롯해 고객 수요를 고려한 다채로운 신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커머스는 지금] 쿠팡, 로켓배송망 확대…마켓컬리, 자체 브랜드 매출↑

김명신 기자 승인 2022.07.07 17:23 의견 0

이커머스 행사 및 기획전 정보를 발 빠르게 입수하는 것도 소비자의 소비활동을 현명하게 발전시켜 주는 것이다. 이에 뷰어스는 ‘이커머스는 지금’을 통해 그날의 판매 동향을 전함으로써 소비자의 똑똑한 소비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편집자주-

(사진=쿠팡)


■ 쿠팡, 제주도 우도 로켓배송 물류 과정 공개

쿠팡은 쿠팡 뉴스룸을 통해 제주도 우도 로켓배송 과정을 담은 ‘제주도 로켓배송 물류 과정 추적기’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쿠팡은 지난 2020년부터 제주에도 로켓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도에서 주문해도 최대 2일 안에 배송이 보장되며 쿠팡친구들이 직접 배송한다. 제주 시내 뿐 아니라 부속 도서인 우도에 있는 고객들도 로켓배송을 받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쿠팡이 우도까지 로켓배송을 가능하게 하는 배송 과정을 담았다.

쿠팡 관계자는 “대한민국 어디에서든지 빠른 배송과 저렴한 배송비 혜택을 똑같이 누릴 수 있도록 쿠팡은 전국 곳곳으로 로켓배송망을 넓히고 있다”며 “제주를 포함해 앞으로도 전국 고객들에게 쿠팡의 로켓배송으로 전에 없던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11번가)


■ 11번가, 최대 해외직구 쇼핑축제 ‘썸머 블프’ 진행

11번가는 올 여름 최대 규모의 해외직구 쇼핑축제를 연다고 7일 밝혔다.

8일부터 17일까지 열흘간, 수천만개 상품을 판매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해외직구 서비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를 포함해 11번가 해외직구 상품이 총 출동하는 ‘썸머 블랙프라이데이(Summer Black Friday, 이하 썸머 블프)’를 진행한다.

‘썸머 블프’는 8일부터 11일까지 사전 프로모션으로 진행되는 ‘우주패스’ 전용 딜 상품과 인스타그램 소문내기 이벤트로 예열을 마친 뒤 오는 12일부터 본격적인 ‘썸머 블프’ 행사에 돌입한다.

‘썸머 블프’ 기간 중에만 제공되는 수십만 개의 특가 베스트딜 상품을 준비했다. 해외직구 이용 고객들의 취향을 분석해 가장 인기있는 카테고리와 브랜드의 대표 상품들을 모두 모았다. 가장 최신 해외직구 트렌드를 반영한 8개 인기 테마 별 기획전도 진행된다.

11번가는 "이번 ‘썸머 블프’로 최근 수백만 개 새로운 상품을 추가하면서 더욱 다양한 해외 인기 브랜드를 선보이게 된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만의 독보적인 상품 경쟁력을 알리고, 더불어 지난해 보다 두배로 성장한 11번가의 해외직구 카테고리를 통해 역대급 규모의 해외직구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마켓컬리)


■ 마켓컬리, ‘컬리온리’와 ‘가성비’ 매출 상승

마켓컬리는 올해 상반기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마켓컬리 단독 상품인 ‘컬리온리’, 합리적 가격을 갖춘 ‘최저가 도전’ 상품이 톱10을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전체 판매량 1위를 차지한 연세우유X마켓컬리 전용목장우유는 1A등급 원유만 사용하면서도 합리적 가격을 갖춰 인기를 끈 상품이다. 지난해 2월 출시 이후 곧바로 우유 판매 1위에 오른 뒤 단 한 번도 1위 자리를 내준 적이 없다. 2021년에 200만 개 넘게 판매된 전용목장우유는 올해 상반기에만 220만 개 이상 판매되며 이미 지난 해 실적을 넘어섰다.

톱10 순위를 살펴보면 컬리온리 상품이 8개이며, 이 중 6개가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일명 최저가 도전 상품이다.

10위권 밖의 인기 키워드를 살펴보면 간편식을 찾는 수요가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귀생 마켓컬리 커머스팀 리더는 “올 상반기에는 식품뿐만 아니라 KF365 양말, 전통주, 여행, 문화생활 등 다채로운 카테고리의 상품들의 상승세도 두드러졌다”며 “하반기 역시 가격, 품질 모두 갖춘 장바구니 기본 상품을 비롯해 고객 수요를 고려한 다채로운 신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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